10살된 앱 시장입니다.  

초반 급속 성장한 것에 비해

앱 경제가 탄력을 잃었다는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 중 절반(49%)이 한달에 0개의 앱을 내려받는다, 사진=컴스코어)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 중 절반(49%)이 한달에 0개의 앱을 내려받는다, 사진=컴스코어)

 

정점을 찍었다는 신호가 보이고

각인된 앱만이 살아남을 것이며

인프라로서의 모바일 웹이

강세라는 이유였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은 늘되

접속하는 앱 수는 적어졌다는

현황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소셜이면 소셜,

데이트면 데이트, 헬스면 헬스 등

각 분야에서 사용자들에게 각인된

앱만이 살아남을 것이라는 내용이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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