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손응원

“안녕하세요. 최준호 기자입니다!

 

“아웃스탠딩이 중국과 관련한

비즈니스 컨퍼런스를 하나 준비했습니다” 

 

“주제는 바로..”

 

“중국에서 돈 버는 한국의 벤처기업들”

 

PPT 

“요즘 콘텐츠와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플레이어를

각 두 개씩 선정한 다음

이들이 어떻게 활동을 하고 있는지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하는데요”

 

그래바로그거야

“좀 더 구체적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한 취지와 배경에 대해

하나하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림2

 

1)중국에서 사업하는 법을 배우자!

 

최근 한 관계가 해빙기에 접어들면서

다시금 중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저희가 섭외한 4곳의 벤처기업은

현지에서 놀라울 만한 레퍼런스를 쌓았으며

‘사드 빙하기’에도 꿋꿋이 살아남은 회사입니다. 

 

이들을 통해 중국 IT시장 분위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지난 10년간 한국경제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중국이라는 어마어마한 시장이

바로 옆에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와 관련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 

성과를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중국시장만의 특징은? 앞으로 유망성은? 

이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2) 중국의 온라인 플랫폼을 이해하자!

 

중국에서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려면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이 아닌

텐센트, 바이두, 알리바바와 협업을 해야 합니다.

 

왜냐면 이들이 현지 최고의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screenshoot 25

 

하지만 실전에 들어가면 

한국의 정서나 상식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게 한 둘이 아닙니다. 

 

일단 어떻게 접촉해야할지 모르겠고요. 

 

정치체제, 기업문화, 기술환경, 시장분위기 등

모든 점이 한국과 다릅니다. 

 

발표자들은 공통적으로

중국의 플랫폼과 함께 일하고 있는데요. 

 

네 회사가 사업을 하면서 겪었던

경험’과 ‘시행착오’를 공유하겠습니다.

 

3)콘텐츠 커머스 사업의 미래를 보자!

 

요즘 중국의 ‘선전’이 미국의 실리콘밸리’보다

많은 면에서 앞선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화제성과 성장률 등 

모든 면에서 괄목상대이기 때문입니다. 

 

(사진=텐센트)

(사진=텐센트)

 

특히 콘텐츠와 커머스 분야에서는

한국과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규모화, 거대화가 급속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사진=티몰)

(사진=티몰)

 

이제는 우리가 중국을 배워야 하는 동시에

사업적인 영감을 얻어야 하는 때인 겁니다. 

 

노트북

“대략 배경설명은 여기까지인데요. 

이번 행사는 어떤 분들이 들으면 좋을까요?”

 

스마트폰

“현재 중국사업을 준비하는 분, 

혹은 이미 중국사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좀 더 많은 성과를 원하는 분이겠죠”

 

PPT

“그리고 지금 당장 해외진출을 하진 않더라도

중국시장 동향에 대해 파악하고 싶은 분,

신선한 아이디어와 영감이 필요한 분, 

콘텐츠-커머스업계 종사하는 모든 분들께

좋은 자리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그래바로그거야 

“그러면 발표자료에는 어떤 내용이 담겼을까”

 

“행사는 크게 파트,

<콘텐츠>와 <커머스> 분야로 나눠집니다”

 

<콘텐츠 분야>

 

1. 배틀코믹스는 어떻게 중국에서

웹툰으로 성과를 내고 있을까?

 

screenshoot 9

 

배승익 배틀코믹스 대표

 

(주요 경력)

– 넥슨 아메리카  Manager

– 스마일게이트 웨스트 Director

 

스마트폰

배틀코믹스는 중국의 1 웹툰 사이트인

‘텐센트 동만’ 을 비롯해 

여러 상위 플랫폼에 웹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얼마 전에는 

1 조회수 웹툰을 탄생시키는

가시적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참조 – 100억뷰 나오는 중국 웹툰시장, 한국 스타트업 진출기)

 

“배틀코믹스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내년 100여개 작품을 

현지에 연재한다는 목표를 세웠는데요

 

“향후 중국 웹툰시장은 애니메이션, 게임, 드라마 등 

이른바 2 산업으로 연계될 터라

지금보다 훨씬 더 큰 규모로 성장할 예정입니다”

  

그래바로그거야

“중국에서 웹툰 혹은 웹소설을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 이야기를 들어보죠”

 

2. 콩두컴퍼니는 어떻게 후야와 도유의

러브콜을 받았을까?

 

screenshoot 11

 

한승용 콩두컴퍼니 COO

 

(주요 경력)

– 오픈벡스 COO

– 유니닥스 마케팅 본부장

 

노트북

후야와 도유는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는 플랫폼이고요

 

콩두컴퍼니는 게임 전문 MCN회사로서 

주로 ‘e스포츠’에 관한 콘텐츠를 다룹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중국 플랫폼이

한국 동영상의 어떤 점을 매력적으로 보는지, 

분위기를 전달하고자 하는데요”

 

“아마도 콩두컴퍼니가

후야, 도유와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은

e스포츠가 미래에 유망하고

중국에서 찾아보기 힘든 콘텐츠를 다루기 때문이겠죠”

 

웃음

“참고로 콩두컴퍼니는 사드 사태 때에도 

꾸준히 중국 플랫폼에 콘텐츠를 송출한, 

매우 보기 드문 한국회사입니다

 

“평소 탄탄한 신뢰를 쌓아둔 덕분이죠”

  

그래바로그거야

“중국에서 동영상 혹은 오디오를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 이야기를 들어보죠”

 

<커머스 분야>

 

3.  코코넛트리는 어떻게 티몰에서

싸드 빙하기 이후를 준비하고 있을까?

 

screenshoot 13

 

김진수 코코넛트리 대표 

 

(주요 경력)

– SK텔레콤 경영전략/신규사업개발

– 삼성전자 사업기획

 

노트북

한국회사가  중국 커머스 시장에 접근하는

방식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있습니다

 

티몰(알리바바) 물건을 팔거나,

다양한 역직구 사이트와 손을 잡거나, 

오프라인 시장에 문을 두드리거나”

 

코코넛트리는 수년간 티몰(알리바바)에서

직접 서비스를 운영하며 노하우를 쌓아왔는데요

 

중국 전자상거래 서비스가 진화한 과정과 

중국 직구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특히 한국기업이 티몰에서

어떻게 활동하는 게 좋을지 대해서

꿀팁을 드린다고 하네요”

 

물음표

“아, 혹시 ‘코코넛트리’라는 이름

다소 생소할 수도 있을 겁니다

 

“코코넛트리는 티몬 중국사업 TF장이었던

김진수 대표님이 외부 투자를 유치,

티몬에서 스핀오프해서 만들어진 기업입니다

 

*스핀오프

 

사업의 일부를 분리해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는 것.

 

“모태가 티몬 중국 사업부인 셈이죠”

 

그래바로그거야

“중국 티몰에서 물건을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 이야기를 들어보죠”

 

4. 비투링크 어떻게 중국 오프라인과

역직구 시장을 뚫었나?

 

screenshoot 16 

 

김아리 비투링크 세일즈 사업부 브랜드 총괄

 

(주요경력) 

– 대만 e-commerce 교육 사업 기획

– 미미박스 중국 B2C 운영총괄

 

PPT

“비투링크(B2LINK) 중국을

대상으로 하는 B2B 커머스 기업입니다

 

(참조 – 33조 중국 뷰티시장, 우리가 열어드립니다)

 

“한국의 뷰티상품을

여러 가지 경로로 중국에 공급하죠”

 

“비투링크는 사드 사태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매출이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

 

노트북 

앞서 발표하실 코코넛트리가

티몰’에서 오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면

비투링크는 오프라인 유통망과

여러 역직구 플랫폼에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발표자 김아리 총괄님은

국내 최대 뷰티 커머스인 미미박스 재직 시절,

중국진출을 선두에서 이끈 바 있습니다”

 

“아마도 여기에 정답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바로그거야

“중국의 오프라인 상점 혹은 전문 역직구 사이트에서

물건을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국 뷰티상품에 대한 평판은 어떤지

한번 이야기를 들어보죠”

  

스마트폰

“그러면 이어서

행사참여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참가방법

 

*포스팅 최하단 결제버튼을 눌러주세요. 

*무통장입금 시 별도로 문의해주세요. 

 

2. 참가비용

 

프리미엄 회원 (4만8000원, 20% 할인가 적용)

일반회원 (6만원)

현장등록 (7만원, 카드결제 가능)

 

*매진이 되면 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현장등록 외 참석할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할인혜택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3. 날짜 & 시간

 

2017년 12월4일 (월요일)

오후 1시30분~5시30분

 

4. 장소

 

디캠프 6층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83-34 새롬빌딩.

2호선 선릉역과 9호선 선정릉역 사이

 

5. 모집인원

 

온라인 사전등록 60명

현장등록 선착순 10명

 

6. 문의 연락처

 

이메일 : help@outstanding.kr

연락처 : 1600-2895

게시판 : 클릭하기

최하단 포스팅 댓글

 

7. 환불규정

 

(사진=아웃스탠딩)

(공정위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사진=아웃스탠딩)

 

*취소일자에 따라서 상단과 같이

취소수수료 적용 후 입금처리되며 

예매일보다 관람일 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 취소 시

부과되는 취소수수료는 없습니다. 

 

7. 예상질문(FAQ)

 

천진난만

“입장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스마트폰

“행사 시작시간 30분 전인

1시부터 입장이 가능한데요”

 

“유료행사인 관계로

꼭 본인확인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행사장 프론트에서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을

말씀해주시면 저희가 체크하겠습니다”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은 아래 이미지처럼 

개인 프로필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참조2

 

코믹

“정말 정말 중요하니까 꼭 참여 전에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을 숙지해주세요”

 

우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입장에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ㅠㅠ”

 

웃음

“만약 가입 이메일, 활동명을 모르시는 경우

모바일 아웃스탠딩 홈페이지에 들어가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 -> 영수증 보기에서 

결제 내용 및 결제 번호를 확인하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ScreenCapture 2017-02-02 PM 9.18.05

 

기본

“결제 건에 대한 타인 양도가 가능한가요?” 

 

커피마시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결제하셔야 합니다” 

 

“양도를 허용해주면 체크인 작업이 길어지고

오용 가능성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웃음

“만약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이용자분들은

오프라인 행사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문서사인

“영수증 처리는 되나요?”

 

한손응원

“네. 물론입니다”

 

“기본적으로 결제를 하면 이메일로

카드전표가 날라가는 방식인데요”

 

“혹시 받지 않으셨다면

help@outstanding.kr로 말씀해주세요”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표

“발표 내용은 미리 받을 수 있나요?”

 

행복

“예매자분들에 한해 가입 이메일로

당일 오전 행사 전에 보내드릴 계획입니다”

 

“다만 저작권이 해당 발표자들에게 있는 자료로써

블로그 업로드 등 재배포시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려요!”

 

뛰어다님

“현장등록도 가능한 거죠?”

 

웃음

“옙. 가능합니다만 가격이 좀 더 비싸니

가급적 온라인 사전예약을 신청해주세요!”

 

기본

“별도 Q&A 시간은 있나요?”

 

PPT

“현장에서 Q&A 전용 서비스을 운영,

발표종료 후 사회자가 대신 

질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갸우뚱

“식사나 간식은 준비되나요?”

 

행복

“현장에 간단한 다과를 준비하겠습니다!”

 

넌뭐냐

“주차권은 주나요?”

 

우는

“또 죄송합니다. 지원이 불가하오니

인근 주차장이나 대중 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공부하는

“혹시 결제해놓고 까먹을 수 있으니

리마인드 메일을 주셨으면 합니다”

 

우는

“옙. 행사 3일 전과 행사 당일,

두 차례에 걸쳐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손응원

“그러면 여기까지 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