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 

“안녕하세요. 아웃스탠딩 최용식 기자입니다”

 

스마트폰검색

“2000년 전후로 온라인이 등장하고

2010년 전후로 모바일이 보급되면서

미디어환경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 유통, 비즈니스 모든 면에서 말이죠”

 

“아마 관련업계 종사자라면

좋든, 싫든 변신을 강요받고 있을 겁니다”

 

귀에연필

“저 역시 하나의 콘텐츠 창작자이자

해당 분야를 취재하는 기자로서

이런저런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물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아웃스탠딩 토크콘서트!

 

이름하여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창작자가 몸값을 올리는 방법’

 

짜잔~!

 

참조1

 

코믹스럽게

“행사 발표내용을 요약하자면

우리가 미디어환경의 급변 속에서

어떻게 리스크를 줄이고

어떻게 커리어를 강화하느냐에 대한 겁니다”

 

“1차 대상자는 블로그 및 SNS 운영자,

개인 미디어 운영자, 개인 방송 진행자,

신문사-방송사-엔터테인먼트 회사 종사자 등

지금 당장 콘텐츠를 만드는 만드는 분이고요”

 

“2차 대상자는 기업에서 PR 및 마케팅 업무를 하며

새로운 방식과 접근법을 찾고 싶은 분입니다”

 

스마트폰검색

“참고로 하나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뉴미디어 콘텐츠라는 말이 너무 포괄적인데요”

 

“게임, 음원, 이러닝, 동영상보다는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포스팅형 콘텐츠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웃음

“그러면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콘텐츠 제작 및 유통편

 

1) 뉴미디어 콘텐츠란 무엇인가

 

PT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썰을 풀려면

최소한의 정리와 정의가 필요하다고 보는데요”

 

“기존 올드미디어와 무엇이 다르며

어떤 사례가 있는지 짚어보겠습니다”

 

2) 어떻게 하면 트래픽을 터뜨릴 수 있을까

 

응원

“콘텐츠를 많이 퍼뜨리고 많이 읽히게 하는 것은

콘텐츠 창작자의 숙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내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쓰는 게 아닌

대중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빵 터뜨릴 수 있을까”

 

음료수한잔

“험험.. 목에 힘주고..

나름 아웃스탠딩 사이트로는 20만뷰,

외부채널로는 50만뷰까지 내봤습니다”

 

“어뷰징 하나도 없이

지식형, 교양형 콘텐츠로 말이죠”  

 

(참조 – 아웃스탠딩 1boon 페이지)

 

웃음

“물론 독자님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었지만요.

그 경험담과 나름의 방법론을 공유해보겠습니다”

 

3) 효과적으로 SNS를 활용하는 방법

 

화남

“더이상 SNS는 인생의 낭비가 아니다!”

 

“최근 뉴미디어 트렌드 중 하나는 SNS,

특히 페이스북이 주요 유통로로 떠올랐다는 점입니다”

 

“실제 많은 회사가 여기서 수혜를 봤는데요”

 

“예상 외로 시니어 분들은 물론 주니어 분들도

SNS 활용에 부담을 느끼더라고요”

 

웃음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몇 가지 원칙만 지키면 누구나 SNS를

인생의 낭비가 아닌 경쟁력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4) 플랫폼 올라타기 vs. 우리집 장만하기

 

귀에연필

“정말 정말 정말 중요한 이슈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등

외부 플랫폼을 잘 활용하는 게 좋을까”

 

“남 좋은 일 하지 말고

아싸리 자체 사이트를 구축해서

알음알음 사람을 모으는 게 좋을까”

 

“그 장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콘텐츠 비즈니스편

 

5) 주요 수익모델 살펴보기

 

이해안됨

“대충 서비스는 활성화했는데

뭘로 먹고 살아야 하나”

 

멘탈붕괴_수정

“배너광고? 브랜디드 콘텐츠? 유료화? 굿즈?

뭘 하더라도 답이 안나오네. ㅠㅠ”

 

음료수한잔

“험험.. 이 또한 대부분의 수익모델을

직접 실험하고 실행해본 사람으로서

느낀 바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6) 콘텐츠 커머스-마케팅-브랜딩-리쿠르팅

 

손가락을치며

“콘텐츠는 메시지 그 자체입니다”

 

“즉 단순 읽을거리를 제공하거나

기업의 입장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모든 외부 커뮤니케이션과 매쉬업이 됩니다”

 

“물건을 파는 데도 콘텐츠가 필요하고요”

 

“판촉행위를 하고 이미지를 구축하고

채용을 하는 데도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코믹스럽게

“콘텐츠가 가진 무궁무진한 힘,

잠재력에 대해 살펴보죠”

 

7) 뉴미디어 콘텐츠 성공사례 살펴보기

 

PT

“이것은 콘텐츠 창작자가 몸값을

올리는 방법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입니다”

 

“쉽게 말해 뉴미디어 콘텐츠로

잘 된 사례를 살펴보고

여기에 대한 비평을 해보겠습니다”

 

코믹스럽게

“벤치마킹은 혁신의 어머니다!”

 

8) 온라인 평판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

 

놀람

“콘텐츠를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고

비즈니스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두 가지 못지 않게 중요한 게

바로 평판, 즉 리스크 관리입니다”

 

“땅콩회항 사태에서 볼 수 있듯이

개인과 회사의 치부는 감출 수 없습니다”

 

“두고 두고 리스크로 작용하죠”

 

“왜냐면 뉴미디어 시대,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그 전파력은 빛보다 빠르며 영구적으로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판관리는 단순 경쟁력을 넘어

생존에 대한 이슈가 됐습니다” 

 

여기까지가 발표내용에 대한 요약인데요. 

이어서 자세한 참가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

 

1. 참가방법

 

온라인 사전등록

 

*포스팅 최하단 결제버튼을 눌러주세요. 

 

2. 참가비용

 

프리미엄 회원 (3만2000원)

일반회원 (4만원)

현장등록 (5만원, 카드결제 가능)

 

*매진이 되면 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현장등록 외 참석할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날짜  & 시간

 

2017년 3월13일

오후 7시30분 ~ 9시30분

 

4. 장소

 

디캠프 6층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83-34 새롬빌딩.

2호선 선릉역과 9호선 선정릉역 사이

 

5. 모집인원

 

온라인 사전등록 120명

현장등록 선착순 30명

 

6. 문의 연락처

 

최용식 기자(cys712@outstanding.kr, 010-7345-2534)

 

*주차장 지원이 불가능하오니,

자가용 이용시에는 인근 주차장을 확인해주세요.

 

*모임 접수 마감 이후에는 등록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일정을 꼭 확인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행사 관련,

궁금하실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

 

천진난만

“입장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응원

“행사 시작시간 30분 전인

7시부터 입장이 가능한데요”

 

“유료 행사인 관계로

꼭 본인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행사장 프론트에서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을

말씀해주시면 저희가 체크하겠습니다”

 

참조2

 

귀에연필

“정말 정말 중요하니까 꼭 참여 전에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을 숙지해주세요”

 

어깨쳐짐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입장에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ㅠㅠ”

 

“만약 가입 이메일, 활동명을 모르시는 경우

모바일 아웃스탠딩 홈페이지에 들어가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 -> 영수증 보기에서 

결제 내용 및 결제 번호를 확인하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ScreenCapture 2017-02-02 PM 9.18.05

 

기본

“결제 건에 대한 타인 양도가 가능한가요?” 

 

우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결제하셔야 합니다” 

 

“양도를 허용해주면 체크인 작업이 길어지고

오용 가능성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웃음

“만약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프리미엄 가입을 하시면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문서사인

“세금계산처 처리는 되나요?”

 

웃음

“네. 당연합니다”

 

“결제 후 help@outstanding.kr

사업자등록증과 세금계산서를 받으실

e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표

“발표 내용은 프린팅해주나요?”

 

귀에연필

“오프라인 배포는 없지만

신청 시 기입해주시는 이메일로

발표 전에 보내드릴 계획입니다”

 

“다만 저작권이 아웃스탠딩에 있는 자료로서

블로그 업로드 등 재배포시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려요!”

 

뛰어다님

“현장등록도 가능한 거죠?”

 

코믹스럽게

“가능합니다만 당일 사정에 따라

등록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온라인 사전예약을 신청해주세요!”

 

갸우뚱

“식사나 간식은 준비되나요?”

 

우는

“죄송하지만 준비하지 않습니다 ㅜㅜ”

 

넌뭐냐

“주차권은 주나요?”

 

우는

“또 죄송합니다. 지원이 불가하오니

인근 주차장이나 대중 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물음표

“환불정책은 어떻게 되죠?” 

 

스마트폰검색

“신청 마감일(11일)까지는 가능합니다. 

그 이후로는 환불이 안되니 일정을 꼭 확인해주세요” 

 

손가락을치며

“이밖에도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직접 제게 연락을 주세요”

 

이메일 : cys712@outstanding.kr,

연락처 : 010-7345-2534

 

응원

“감사합니다. 13일 뵙겠습니다!”

 

“아래 신청하기 눌러주시면 되고요. 

프리미엄 회원은 자동으로 20% 할인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