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 언론홍보를 할 때 오해하는 열 가지

(사진=드라마 '뉴스룸')

(사진=드라마 ‘뉴스룸’)

 

1. 반드시 기사가 나와야 서비스를 알릴 수 있다?

 

언론홍보는 수많은 마케팅 수단 중

하나일 뿐입니다.

 

미리 관련 조직을 구축해놓으면

여론, 브랜딩, 투심, 리스크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만..

 

회사가 작거나 기업간 거래(B2B) 모델이라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홍보에 리소스를 쏟지 않고도

서비스를 잘 키운 사례는 굉장히 많으며

서비스가 잘 되면 알아서

언론이 접근하기 마련입니다.

 

즉 본업에 집중하는 게 최우선이라는 이야기죠.

 

2. 무조건 메이저 언론사에 나오는 게 좋다?

 

만약 일반대중을 대상으로

무언가를 알리고 싶다면 당연히

조중동, 지상파 3사에 나오는 게 좋겠죠.

 

독자와 시청자가 압도적으로 많으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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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