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음반기획사들은 어떻게 돈을 벌까

지난 몇 년은 음반기획사에게

꿈과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동방신기는 일본 골든디스크 대상에서

2년 연속 5관왕을 거머쥐었고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유튜브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음반기획사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는

SM과 YG는 한때 시가총액 1조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사실 이 모든 것은 공짜가 아니었습니다.

 

2000년 전후 무료 MP3가

음반시장을 강타했을 때

 

주먹구구식 경영에서 벗어나

악착같이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 고도화하고

이를 토대로 콘텐츠에 꾸준히 투자에 했던 게 

결실을 맺은 것입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제는 인재전쟁이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