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다음! 다음을 추억하는 7가지 기억들…

올해 많은 인터넷·벤처 업계인들의

가슴 한쪽을 쓸쓸하게 했던 일이

다음카카오가 ‘카카오’로 사명을

변경한 일이었을 것입니다.

 

카카오는 당시 보도자료에서

사명 변경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2015-11-13 18;06;53

 

“대한민국 모바일 기업을

대표하는 기업 이름으로

‘카카오’를 전면에 내세운다”

 

“모바일 시대의 주역이 되겠다는

기업 정체성을 확고히 한 것이다”

 

슬픔

맞습니다. 사업 측면에서는

분명히 올바른 방향 결정.

 

하지만 사명 변경이 발표된 날

 

다음의 전·현직 직원들을 포함해

많은 분들이  ‘다음’이라는 회사명이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을

진심으로 아쉬워했는데요.

 

2015-11-13 18;09;39

(사진 = pixabay)

 

아마도 지난 20여년간

우리를 울고 웃게 만들어줬던

사람 냄새 나는 다음 서비스들과

함께 했던 추억이……

우리를 감성에 젖게 만들었겠죠.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제는 인재전쟁이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