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경제, 현황과 2021년 전망

10살된 앱 시장입니다.  

초반 급속 성장한 것에 비해

앱 경제가 탄력을 잃었다는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 중 절반(49%)이 한달에 0개의 앱을 내려받는다, 사진=컴스코어)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 중 절반(49%)이 한달에 0개의 앱을 내려받는다, 사진=컴스코어)

 

정점을 찍었다는 신호가 보이고

각인된 앱만이 살아남을 것이며

인프라로서의 모바일 웹이

강세라는 이유였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은 늘되

접속하는 앱 수는 적어졌다는

현황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소셜이면 소셜,

데이트면 데이트, 헬스면 헬스 등

각 분야에서 사용자들에게 각인된

앱만이 살아남을 것이라는 내용이었죠.

 

(참조 – 한 달 앱 다운로드 수 ‘0’)

 

그럼에도 불구하고

앱 경제의 규모는 여전히 방대합니다.

 

앱애니에 따르면 지구상에서

세 번째로 큰 경제고요.

 

via GIPHY

 

2015년 일자리 창출,

지출과 매출 규모를 기준으로

이미 헐리우드를 뛰어넘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제 6회 뉴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장혜림

장혜림 기자

헤르메스처럼 '전달', '이야기'.합니다. 해외 IT 뉴스와 스타트업의 모든 소식을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굴러다니는 돌이니 언제든 불러주세요! / Covering all the IT stuffs that you can't get enoug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