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콘텐츠 비즈니스 살펴보기

CEO 취임 직후부터

애플의 서비스 비즈니스에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참조 – 팀 쿡 CEO 취임 후 새로 내놓은 7개 제품)

 

애플의 서비스 파트는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위주로

 

 

아이튠즈, 애플 뮤직, 앱스토어,

아이클라우드, 애플페이

그리고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핵심 비즈니스 모델인

아이폰 판매를 촉진하고

자체로 수익을 내서

시너지를 내려는 것입니다.

 

실제로 2017 애플 전체 매출에서

서비스 매출은 13% 차지했고요.

2016 매출에 비해 23% 증가했죠.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탄력 받아서 다른 회사들과 비교해볼까요.

 

애플 서비스 2018 2분기

매출이 107천억원이었는데,

 

아마존 AWS 2분기

매출이 68천억원,

넷플릭스 2분기 매출이

32천억원이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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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1. Jh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방향성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삼성도 최근들어 삼성뮤직(구 밀크), 삼성페이 등 컨텐츠, 소프트파워에 관심을 많이 가진다고 느껴지는데요, 애플과 삼성의 컨텐츠 전략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서 정리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한경수

    SXSW 가서 직접 Addy Cue의 세션에 들어가서 들었는데 여러모로 애플에서 컨텐츠 플랫폼에 노력을 기울이려는 모습을 보이더군요. 아웃스탠딩에서 이런 자료를 공유할 수 있음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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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혜림

장혜림 기자

헤르메스처럼 '전달', '이야기'.합니다. 해외 IT 뉴스와 스타트업의 모든 소식을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굴러다니는 돌이니 언제든 불러주세요! / Covering all the IT stuffs that you can't get enoug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