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방송시장에서 나타나는 15가지 트렌드

최근 방송업계를 보면

굵직굵직한 소식이

언론지면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해외기업의 국내진출,

기성기업의 신사업 기획, 초기기업의 성장,

대규모 상장 및 인수합병-투자유치, 이합집산 등.

 

워낙 광범위한 곳에서 다양하게 나타나는 터라

업계 종사자조차 변화를 가늠하기 어려운데요.

 

크게 세 가지 흐름만 인식한다면

어렵지 않게 판도를 읽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미디어 이용환경의 변화.

 

(사진=아웃스탠딩)

 

과거 사람들이 TV와 영화관을 기반으로

영상 콘텐츠를 소비했다면

요즘 사람들은 유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영상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자연히 유선방송 사업자와 대형 배급사의

영향력이 하락하는 동시에

인터넷플랫폼 사업자의 약진이 이뤄졌고요.

 

둘은 끊임없이 대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영역파괴.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제는 인재전쟁이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