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크리에이터 번아웃’을 일으키는 이유

 


*이 글은 비즈니스 인사이더 프라임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오랫동안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한때 유튜브를 장악했던 사람이더라도

계속 주도적 위치를 유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유튜브에 십 년 이상 영상을 올려 온

인기 크리에이터 조이 그라세파는

비즈니스 인사이더 인터뷰에서

스포트라이트를 계속 받는 게 어려웠다고 했습니다.

 

 

“크리에이터에겐 정말 좌절스러운 순간이 있습니다.

마치 내 밑에 있는 양탄자를

누군가 확 잡아채는 느낌이랄까요.

게임의 룰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직업을 잃을 위험이 늘 있는 겁니다.”

 

그가 말하는 ‘게임의 룰’은

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유튜브의 알고리즘입니다.

 

(출처=giphy)

 

알고리즘은 시청 시간, 참여도 등의 요소를 바탕으로

어떤 영상을 골라서 유저들에게 추천할지를 정합니다.

 

그는 유튜브에 의존하는 크리에이터의 고통과

유튜브가 ‘크리에이터 번아웃’을 일으키는 이유를 얘기합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제 6회 뉴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비즈니스 인사이더

비즈니스 인사이더

BI PRIME은 미국 유력 경제지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유료 콘텐츠 브랜드입니다. 매달 10개 정도의 콘텐츠를 선별해 소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