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 그리고 비즈니스!’ 아웃스탠딩 미니 컨퍼런스

처음엔 콘텐츠만 잘 만들면

비즈니스뿐 아니라, 

 

다른 일들은 술술

풀릴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진=giphy.com)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죠.

 

콘텐츠를 잘 만든다는 것도 어려운 일이지만

콘텐츠를 기반으로 해서 비즈니스를 한다는 건

그에 못지않게 어려운 미션이었습니다.

 

그래서 관련해 답을 찾아보려고

많은 노력을 했지만,

 

(참조 – 디지털 콘텐츠 흥행에 영향을 미치는 거의 모든 요소)

 

(참조 – 콘텐츠가 비즈니스가 될 때, 알아야 할 3가지)

 

(참조 – 콘텐츠 사업자가 위기에 빠지는 4가지 이유)

 

솔직히 아직까지는

완벽한 솔루션을 발견하지는 못했는데요. ㅠ.ㅠ

 

다만, 그 과정에서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동시에

좋은 비즈니스 구조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세상에 있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파이팅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좋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좋은 비즈니스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회사들이 한데 모여,

 

각자가 경험한 한계, 어려움, 그리고

성장하기 위해 했던 치열한 노력을

공유하는 자리를 말이죠.

 

*발표 내용은 연사와 협의를 거쳐

일부 수정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미니 컨퍼런스를 위해,

동영상, 커머스 콘텐츠뿐 아니라

카드형 콘텐츠, 오디오 콘텐츠(팟캐스트),

커뮤니티 콘텐츠 등 5가지 서로 다른 분야에서

 

콘텐츠뿐 아니라 비즈니스적으로도

선전하고 있는 회사들을 섭외했는데요.

 

최대한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실력자들을 섭외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그럼 한 회사씩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세션 1 : 180만 구독자를 확보한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

 

(사진=여행에 미치다)

 

<여행에 미치다>는 여행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아마 한 번쯤을 들어왔을 정도로 굉장히

유명한 여행 커뮤니티입니다.

 

(참조 – ‘여행에 미치다’는 어떻게 3년만에 국내 최대 여행 커뮤니티가 되었나?)

 

특히 20~30대 사이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고,

 

<여행에미치다>의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언제나 고퀄의 여행 콘텐츠들이 넘쳐나죠.

 

(참조 – 여행에 미치다)

 

이 <여행에 미치다>를 운영하고 있는

‘트레블홀릭’의 조준기 대표가 

 

어떻게 ‘여행에미치다’를 시작했고

이용자의 참여를 어떻게 이끌어냈는지를

‘180만 구독자와 함께 유토피아를 꿈꾸는

<여행에미치다>의 도전기’라는 주제로

발표를 해주실 예정입니다.

 

세션 2 : 감성 카드콘텐츠의

끝판왕, <책 끝을 접다>

 

(사진=책끝을접다)

 

<책 끝을 접다>는

기존의 일반적인 카드형 콘텐츠를

질적으로 한 단계 더 진화시키며,

 

10~20대 여성을 중심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곳입니다.

 

(참조 – 독서 뽐뿌오게 하는 책 소개 페이지_책끝을접다)

 

페이스북페이지 구독자만 45만명에 달하며,

 

(참조 – 책 끝을 접다 페이지)

 

책도 실검 탈 수 있다!!!

게시: 박종일 2018년 5월 18일 금요일

 

소개한 책들이 베스트셀러 순위에

여러 차례 올랐을 뿐 아니라,

 

콘텐츠 발행 후 해당 서적이

네이버 실검에도 오른 적도 있죠.

 

최근에는 책뿐 아니라,

영화쪽으로도 영역 확장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참조 – 영화 ‘트루스 오어 데어’- ‘책 끝을 접다’ 제작진, 무엇을 선택하든 공포가 되는 게임의 비밀을 파헤치다?)

 

이 <책 끝을 접다>를 운영하고 있는

‘디노먼트’의 박종일 대표가 오디오북에서 시작해

어떻게 지금까지 비즈니스를 이어왔는지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참조 – 리디, 책 끝을 접다(디노먼트) 인수)

 

세션 3 : 꿀잼 V커머스의 본류,

CJ오쇼핑의 <DADA Studio>

 

(사진=다다스튜디오)

 

DADA STUDIO는 다다리빙, 다다토이, 다다푸드 등

카테고리별로 꿀잼의 V 커머스 콘텐츠를 만들어내

커머스 콘텐츠임에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참조 – ‘이재현표’ 미디어커머스 CJ ENM, 글로벌 첨병되나)

 

어느덧 CJ오쇼핑의 사내 프로젝트로 시작한

DADA Studio는 온라인 V커머스의 대표주자가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DADA STUDIO를 처음 기획하고

조직을 세팅을 한 CJ오쇼핑 다다스튜디오 팀장이

 

‘DADA STUDIO에서 

커머스 콘텐츠를 기획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참조 – 다다 스튜디오)

 

세션 4 : 영화 팟캐스트에서

Top 10권 종합 팟캐스트로

거듭난 <김프로쇼>

 

(사진=김프로쇼)

 

<김프로쇼>는 영화 팟캐스트로 시작해

지금은 시사, 영화, 역사 등을 다루는 종합 팟캐스트로

성장한 팟캐스트 프로그램인데요.

 

(참조 – SBS 기자 그만두고 팟캐스트 진행자로 변신한 이유… ‘김프로쇼’ 김요한씨 인터뷰)

 

자주 팟빵 순위 Top10에 들어갈 정도

팟캐스트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관련해 김프로쇼를 만들고 있는

‘빅피처컴퍼니’의 김현중 이사가 김프로쇼가

어떻게 성장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참조 – 김프로쇼)

 

세션 5 : ‘전짝시’, ‘사먼의가’ 등

웰메이드 웹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와이낫미디어>

 

(사진=와이낫미디어)

 

요즘 웹 드라마, 웹 예능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요.

 

(참조 – ‘모바일 킬 더 비디오 스타)

 

와이낫미디어는 <전짝시>, <사먼의가> 등

웰메이드 웹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회사입니다.

 

(참조 – 와이낫미디어, ‘콬TV’등 125만명이 시청하는 모바일 방송국)

 

 

브랜디드 콘텐츠 측면에서도

꽤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요.

 

(참조 – ‘전짝시’을 통해 바라본 브랜디드 콘텐츠 성과와 방향성)

 

저 개인적으로는 최근 범람하다시피

늘어나고 있는 웹 드라마, 웹 예능 회사 중에서,

 

<와이낫미디어>가 웰메이드한 영상을

가장 지속적으로 잘 만들어내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와이낫미디어>를 이끌고 있는 ‘이민석 대표’가

그간의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줄 예정입니다.

 

(참조 – 와이낫미디어)

 

능글맞은모습

지금까지 연사로 오는 회사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각 회사별로 가능한 콘텐츠와 비즈니스 모두를

충분히 이야기해줄 수 있는 분들을

섭외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더불어 행사 구성 또한

발표 30분, Q&A 20분으로 시간을 배분해

 

발표뿐 아니라 참석자분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한 부분을 직접 질문하고 답을

얻을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행사 전에도

참석자분들이 궁금한 부분을

발표 자료에 반영되도록 신경 쓸 생각인데요.

 

이를 위해 별도의 링크를 열어놨으니

혹시 참석자분들 중에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편하게 질문해주시면 됩니다.

 

(참조 – 미리 질문해주세요)

 

지금까지 대략적인 행사 소개를 전해드렸는데요.

 

등록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 주세요~

 

1. 참가방법

 

온라인 사전등록 (7월3일까지)

 

*포스팅 최하단 결제버튼을 눌러주세요.

 

2. 참가비용

 

프리미엄 회원 (4만 8천원, 20% 할인)

일반회원 (6만원)

현장등록 (7만원, 선착순 20명 카드결제 가능)

 

* 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현장 등록까지 매진되면 오시더라도

참석할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날짜 & 시간

 

2018년 7월4일

오후 1시 ~ 오후 6시

 

4. 장소

 

마루180 지하 1층 이벤트홀 (링크)

 

참3

 

*서울 강남구 역삼로 180 

 

5. 모집인원

 

온라인 사전등록 100명

현장등록 선착순 20명

 

6. 문의 연락처

 

이메일 : help@outstanding.kr

연락처 : 1600-2895

게시판 : 클릭하기

최하단 포스팅 댓글

 

*주차장 지원이 불가능하오니,

자가용 이용시에는 인근 주차장을 확인해주세요.

 

7. 환불규정

 

(사진=아웃스탠딩)

(공정위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사진=아웃스탠딩)

 

*취소일자에 따라서 상단과 같이

취소수수료 적용 후 입금처리되며 

예매일보다 관람일 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 취소 시

부과되는 취소수수료는 없습니다. 

 

8. 예상질문(FAQ)

 

천진난만

“입장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스마트폰검색

“행사 시작시간 30분 전인

12시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한데요”

 

“유료행사인 관계로

꼭 본인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행사장 프론트에서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을

말씀해주시면 저희가 체크하겠습니다”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은 아래 이미지처럼

개인 프로필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참조2

 

귀에연필

“정말 정말 중요하니까 꼭 참여 전에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을 숙지해주세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입장에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ㅠㅠ”

 

“만약 가입 이메일, 활동명을 모르시는 경우

모바일 아웃스탠딩 홈페이지에 들어가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 -> 영수증 보기에서 

결제 내용 및 결제 번호를 확인하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ScreenCapture 2017-02-02 PM 9.18.05

 

기본

“결제 건에 대한 타인 양도가 가능한가요?”

 

우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결제하셔야 합니다” 

 

“양도를 허용해주면 체크인 작업이 길어지고

오용 가능성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웃음

“만약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이용자분들은

오프라인 행사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자리도요!”

 

프리미엄 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문서사인

“영수증 처리는 되나요?”

 

웃음

“네. 당연합니다”

 

“기본적으로 결제를 하면 이메일로

카드전표가 날라가는 방식인데요”

 

“혹시 받지 않으셨다면

help@outstanding.kr로 말씀해주세요”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표

“발표 내용은 미리 받을 수 있나요?”

 

귀에연필

“예매자분들에 한해 가입 이메일로

행사 전에 보내드릴 계획입니다”

 

“다만, 이 자료의 저작권은

각 연사님에게 있는 자료로써

블로그 업로드 등 재배포시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려요!”

 

뛰어다님

“현장등록도 가능한 거죠?”

 

코믹스럽게

“옙. 가능합니다만 가격이 좀 더 비싸니

가급적 온라인 사전예약을 신청해주세요!”

 

갸우뚱

“식사나 간식은 준비되나요?”

 

우는

“죄송하지만 준비하지 않습니다 ㅜㅜ”

 

넌뭐냐

“주차권은 주나요?”

 

우는

“또 죄송합니다. 지원이 불가하오니

인근 주차장이나 대중 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공부하는

“혹시 결제해놓고 까먹을 수 있으니

리마인드 메일을 주셨으면 합니다”

 

웃음

“옙. 행사 이틀 전과 당일,

두 차례에 걸쳐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응원

“그러면 여기까지 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신청하기 눌러주시면 되고요. 

프리미엄 회원은 자동으로 20% 할인됩니다”

 




₩60,000 – 결제하기 (8 잔여)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작성자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독자 여러분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고민하고, 그것을 찾기 위해 먼저 다가가는 기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