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혁신은 스타트업 투자에서부터 시작되는 게 아닐까?

궁금해하는모습

IT업계에서 주로 활동하다 보니

주로 뉴미디어 종사자들을 만나게 되지만

그래도 종종 올드미디어 종사자들을 만나기도 하는데요.

 

이 양쪽을 만날 때마다 제가 느끼는 것은,

 

뉴미디어는

 자신들의 생존을 걱정하고

올드미디어는 항상 혁신을 갈망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언뜻 보면 이 둘은

경쟁 관계에 있는 것도 같지만,

 

(참조 – 올드와 뉴)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 Shangyup

    스브스뉴스나 MBC 14F 등 컨텐츠 보면 올드 미디어도 요즘들어 칼을 갈고 혁신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중앙일보가 미디어 스타트업과 함께 썰리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나,
    서울경제가 체인파트너스와 디센터를 만든 것도 협력 케이스로 볼 수 있겠네요
    아스 기자로서의 고민이 많이 묻어나는 기사 잘봤습니다.

    • 윤성원 기자

      넵 Shangyup님, 읽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SBS처럼 별도의 법인을 만들거나, MBC와 메디아티가 협업하는 14F 같은 모델도 참 좋은데요. 좀 더 과감한 시도도 있었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독자 여러분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고민하고, 그것을 찾기 위해 먼저 다가가는 기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