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이 ‘콘텐츠 커뮤니티’ 측면에서 유튜브에 밀리는 이유

요즘 유튜브의 기세가 참 무서운데요.

 

특히 최근에 나온 여러 지표들을 보면

유튜브를 단순히 초등학생에게 인기 있는 정도로

치부하고 넘어가기엔 꽤 놀라운 부분이 많습니다.

 

abstract-1233873_960_720

(사진=pixabay.com)

 

그래서 몇 가지 지표부터 살펴볼 텐데요.

 

와이즈앱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유튜브는 지난 2년간 폭풍 성장하며 어느덧

한국에서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앱으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참조 –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유튜브 사용시간 ‘네이버의 2배’)

 

지난 2년간 국내 대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앱, 카카오톡의 사용 시간이 계속

정체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계속 성장하는 유튜브의 기세가

꽤 매섭다고도 볼 수 있죠.

 

giphy-tumblr (2)

(사진=영화 ‘울프 오프 월스트리트’)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1

  1. 이건영

    시간이 지나도 다시 보게되는 기사는 따봉 100개입니다.(100개를 날릴 버튼이 없어서 아쉽네요.) 좋은 기사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