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기 위한 3가지 습관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재선님의 기고입니다. 


 

우리는 SNS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대중매체, 국민 콘텐츠라는 게 점차 사라져 가고

각자의 취향과 관심사가 두터워지며 

수많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탄생하고 있죠

 

그래서 소셜 마케팅이 떠올랐고

과거에 비해 측정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이 대세가 됐습니다

 

(출처=셔터스톡)

 

마케팅을 숫자로 확인하며 

개선해 나갈 수 있다는 것

정말 매력적인 방법론이죠.

 

하지만 저는 여기에 약간의 환상이 

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선해 나가다 보면 

모든 마케팅이 해결될 거라는 환상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은 

측정과 개선에 있습니다

 

일단은 좋은 마케팅 콘텐츠가 있어야

그걸 측정하고 개선하며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죠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5

  1. 김지선

    세가지 습관 모두 정말 잘봤습니다. 특히 두번째 습관에서 “위치”에 집중하라는 의견에서 많이 깨닫고 갑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이재선

이재선

콘텐츠 스타트업 '열정에 기름붓기'를 창업하고 키워왔습니다. 지금은 더 큰 도전을 위해 회사를 떠나 숨을 고르는 중입니다. 기록은 인간이 남기는 최고의 유전자라 생각해 경험한 모든 것을 최대한 글로 남기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