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의견
뽑기에서 강화까지, 도박의 탈을 뒤집어쓴 게임이라는 이름의 도박
2017.02.12 19:42
과거 보스레이드를 통해 어렵사리 구한
아이템을 하나들고 몇날, 몇일 스토리에 푹 빠져
아이처럼 즐겁게 몰두하던 그 시절의 게임은
온데간데 없고
단순 뽑기와, 강화 컨텐츠로 무장,
일확천금의 재미를 추구한다.
이것이 제가본 2017년 현 게임시장의 주소입니다.
즐거움을 주던 게임은 어디로 사라졌을까요.
게임이라는 이름의 도박만이 남은
현 게임시장의 모습에 대해
어떻게 생각들 하시나요?
그리고
이번 리니지2 레볼루션
강화조작 사건 및 어설픈 대처로
불신의 혹을 더욱 키운 넷마블이라는
기업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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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용식 대표
2017년 2월 12일 오후 11시 07분
명경석
2017년 2월 20일 오후 1시 53분
지금 시점에서 어떤 창의적인 게임을 개발한다고 하면.. 수익 논리에 묻혀서 제대로 빛을 보기 어려울 겁니다..
기획, 게임제작, 게임 퍼블리셔까지.. 말씀하신 논란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는 게 오늘의 게임 업계죠.. 잘벌리는 돈줄이 있는데.. 돈만이 다가 아닌.. 즐거움을 주던 시기로 회귀할 수 있느냐...
자신이 서있는 위치에 따라 많은 입장 차가 있는 얘기입니다. 저도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 선뜻 어느 편의 손을 들지는 못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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