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의견

'인공지능이 미용실 예약을 대신 해준다'

2018.05.09 07:50

pichai.png

 

2018 구글 I/O 개발자 행사에서 역대급으로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 됐네요.

 

주요 기능 10가지를 보여드립니다.

 

1. 안드로이드 P : 새단장했습니다. 이중 대시보드를 눈여겨봤습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기기와 앱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냈는지, 얼마나 자주 잠금해제했는지를 볼 수 있네요.

 

 

2. 구글 어시스턴트 : 목소리가 6개로 업데이트 됐네요. 그 중엔 가수 존 레전드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다양성과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성별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려고 시도한다는 점에서 환영할만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3. 구글 듀플렉스 : 영상으로 보시죠. 구글 어시스턴트가 미용실에 전화해서 예약하는 데모입니다. 

 

 

4. 스마트 디스플레이 : 어시스턴트로 작동시킬 수 있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아마존 에코 뷰를 저격했네요.

 

5. 지메일 : 자동완성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6. 구글 맵 : 소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들하고 뭔가 먹는다고 했을 때 추천 음식점을 몇 개 골라주네요. 만족스러울지는 아직…^^ 옐프와 포스퀘어를 저격했습니다.

 

7. 구글 맵 AR : 인공지능과 스트릿뷰를 합쳤습니다. 핵심은 역시 새로운 경험, 새로운 UX. 하지만 이뿐만 아니라 굉장히 실용적인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8. 구글 포토 : 사진을 보고 어떻게 보정할지 추천해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밝기를 조절해보는 게 어때?” 이런 식으로요.

 

9. 구글 뉴스 : 인공지능이 큐레이션해줍니다. 기사와 영상, 스토리라인을 분석하네요. 예전에 진르 터우탸오를 업그레이드 시킨 버전 같습니다. 구글이 늦었지만 훨씬 고도화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10. 구글 렌즈 : 사진에서 텍스트, 옷을 구분해내는 기능을 완전히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와이파이 비번에 폰카만 갖다 대면 바로 입력이 되어서 와이파이에 연결이 된다거나, 옷에 카메라만 갖다 대도 바로 스토어로 연결된다거나. 이런 식으로요. 대단하네요. (여기서 탄성이 나왔습니다)

 

text.png

 

댓글 (0)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