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야놀자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누적 1000만 다운로드 돌파

2018.07.02 09:41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최근 새로운 모델로 그룹 EXID의 ‘하니’를 섭외하며 화제를 일으킨 국내 대표 O2O 사업자, <야놀자>가 오늘 아침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누적 앱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알려왔는데요.

 

관련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보도자료 전문을 공유해 드립니다. ^^

 

(사진=야놀자)

 

[보도자료 전문]

 

야놀자 앱이 지난달 2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했다. 애플 앱스토어와 야놀자펜션, 호텔나우 등 계열사 앱 다운로드 수는 제외한 단독 수치다.

 

야놀자는 이번 1000만 다운로드 돌파로, 국민 5명 중 1명이 사용하는 국민 앱 반열에 오르게 됐다. 포털, 메신저, 커머스 등 생활 앱이 아닌 여가/숙박 카테고리에서 1000만 다운로드 돌파는 이례적인 기록이다. 실제 구글 플레이스토어 ‘여행 및 지역정보’ 카테고리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넘긴 국내 앱은 야놀자,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3개뿐이다.

 

여가/숙박 앱 중에서도 1000만 다운로드 사례가 나올 수 있었던 데는 최근의 워라밸 트렌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여름 성수기 마케팅 캠페인 역시 한 몫을 했다. 현재 야놀자 앱에서는 전 고객 대상 10만원 쿠폰팩을 즉시 증정하고, 모든 숙소 3회 예약 시마다 10만원 쿠폰팩을 무한 제공하는 ‘초특가 무한쿠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야놀자 앱은 최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애니, 와이즈앱 등 외부 지표에서 여행, 숙박, 항공 등을 모두 통틀어 명실상부 국내 1위 여가 앱으로 손꼽히고 있다. 호텔, 리조트,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서비스 범위를 넓혀오면서 이용자층이 꾸준히 확대된 덕분이다.

 

이달에는 레저/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추가하며 여가 플랫폼으로 본격 도약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일본 숙박 예약도 가능해져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 떠나는 아웃바운드 수요까지 품을 수 있게 된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온 사회적으로 쉼의 중요성과 워라밸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포털이나 메신저, 게임 앱이 아닌 여가/숙박 앱이 천만 다운로드 클럽에 가입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고객들이 국내외를 막론하고 언제든 마음 편히 떠날 수 있도록 글로벌 R.E.S.T. 플랫폼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야놀자 관련 아웃스탠딩 기사

 

(참조 – ‘배달의민족-야놀자-직방’ O2O 삼총사, 2017년 실적 살펴보기)

 

(참조 – 10년차 ‘야놀자’는 어떻게 ‘O2O 스타트업’으로 다시 태어났나)

 

(참조 – 모텔의 산업화, 온라인화를 꿈꾸는 야놀자에 대해 살펴보자)

 

(참조 – 야놀자, 라쿠텐과 손잡고 일본행 급행열차에 타다!)

 

(참조 – “성공적인 기업 브랜딩을 위한 5가지 단계” 야놀자 스토리)

 

(참조 – 잽잽펀치! 야놀자는 이렇게 마케팅합니다)

 

 

댓글 (0)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