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의견

새 맥북...새 에어팟...새 에어파워...어디갔어..(현기증, 이마짚)

2018.09.13 10:05

애플 하드웨어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9월마다 여는 행사죠. 신형 아이폰을 발표합니다. 올해도 마찬가지였고, 프리미엄 라인으로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R을 내놨습니다.

 

아이폰XS와 아이폰XS 맥스는 디자인이 거의 비슷하고,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색으로 출시됩니다. 크기만 각각 5.8인치, 6.5인치로 다릅니다. 이번엔 큰 폰 이름을 ‘맥스’로 지었네요. 기술적인 측면에서 광센서, 근접센서, 플레드 일루미네이터 등 최신 기술을 폰 하나에 담았습니다. 아이폰X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이유는 상당 부분 페이스ID 때문이네요. 기능도 마찬가집니다. AR, 깜찍한 이모지, 접근성 높아진 시리 등이 업데이트만 됐을 뿐 지난번과 거의 비슷합니다.

 

아이폰XR은 보급형입니다. 좀 저렴한 아이폰이죠. 이번에 애플은 이를 프리미엄 라인업에 편입시켰습니다. 스펙을 메인과 거의 비슷하게 만들고 디자인도 슬림하게 만들었으며 색도 추가됐네요. 다만 싱글카메라모듈에 3D터치를 제공하지 않고, 본체가 알루미늄으로 구성됐다는 점은 여전히 다릅니다. 메인은 스탠리스 스틸 재질로 더 튼튼하게 만들었습니다.

 

 

(스펙은 쩌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애플워치 시리즈4도 드디어 나왔네요. 저번부터 셀룰러 돼서 강력한 구매 뽐뿌가 왔었거든요. 심박수 체크하는 거나 다른 헬스케어 기능도 좋았는데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에어팟도 있겠다, 뛸 때 쓰면 좋겠다 싶어서요. 이번에는 보니까 몇 년 만에 하드웨어가 바뀌었습니다. 크기가 더 커졌고 얇아졌습니다. 그리고! 비싸졌어요! 하하하하ㅏ하하하하하399달러, LTE 되면 499달러네요. 돈벌자.

 

이렇게 행사가 마무리 됐는데요. 좀 허전하죠. 에어팟도 다양한 색으로 새로 나올 거라고 기대헀는데 없었고, 홈팟, 에어파워도 없었네요. 무엇보다 맥북에어도 없었고요. 조금 더 나가면 AR 헤드셋도 기대했는데, 없었습니다. 내년, 내후년을 기다려야겠네요.

 

 

(사진 : https://www.cnet.com/news/iphone-xr-iphone-xs-iphone-xs-maxr-apple-three-new-iphones-sell-for-749-999-1099/)

 

 

(사진 : https://www.cnet.com/news/iphone-xr-iphone-xs-iphone-xs-maxr-apple-three-new-iphones-sell-for-749-999-1099/)

 

 

(사진=애플)

댓글 (0)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