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의견

미누 님이 공유한 유튜브 영상

2019.10.28 09:03

미누 님이 공유한 유튜브 영상 재밌네요ㅋ
처음엔 뭐야? 싶었는데
영상 하나를 올리기 위해 들였을 노력을 생각하니
영상 3개에 구독자 13만인게 이해가 가더군요..

 

하지만 그런 노력들과 별개로
이런 류의 콘텐츠가 왜 인기인지 궁금해지네요
예전에 ‘엽기’ 사진이나 플래시가 유행했던 시절이
떠오르기도 하고요ㅋ

 

다운로드.png
(출처=위키백과)

 

그래서 유튜브에 대해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요즘 인기 있는 영상은 어떤 것들인지 분석한 대목
짤막하게 가져와봤습니다

 

“한때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공식채널을 운영하던 기업들은 이제 유튜브를 통해 자사 제품과 서비스 알리기에 나섰고, 시류에 발 빠른 기업은 유튜브에 특화된 만담형 광고나 웹드라마까지 제작, 차세대 소비층인 1020세대의 눈길을 사로잡는 반면 아직 기존 TV 광고 등 단순 홍보 영상만 업로드해 ‘유튜브 감수성’이 다소 부족한 기업들이 있는 것도 지금 한국내 기업의 광고 현실이다.”

 

“유통 3사와 소셜커머스 3사를 통틀어 유튜브 채널의 인기가 가장 높다. 2위인 위메프(2만 명, 2319만 건)와도 격차가 크다. 2~7분 남짓 짤막한 웹드라마, ‘신기방구템(신박하고 기발해서 방심하면 구매하는 아이템)’ 등의 영상이 유튜브 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평.”

 

“이상현 교수는 ‘유튜브는 1인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가 기존 블로그(텍스트)에서 영상화되면서 ‘진정성’을 인정받아 성공했다’, ‘기업이 전면에 나서기보다는 고객이 자발적으로 만든 영상에 제품과 서비스가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한다.”

 

[IT 트렌드 바로읽기] 지금 우리 사회는 유튜브 전성시대

댓글 (5)
  • 모기킬러2

    모기킬러2

    2019년 10월 28일 오전 9시 17분

    화질이나 음질, 연출방식같은게 꼭 전문적이지 않아도
    인기몰이하는 채널들이 하나씩 보이더라고요

    대체로 제 취향은 아니지만..^^
    컷전환 빠르고 자막 많고(+단 웃겨야 함ㅋ)
    진지하기보단 생각없이 볼수있는 내용들이
    흥한다는 느낌입니다
    • WiseCow

      wiseCow

      2019년 10월 28일 오전 11시 30분

      그렇군요
      저는 예능같은 영상은 조금 정신없더라고요..ㅋ
      • 모기킬러2

        모기킬러2

        2019년 10월 28일 오후 12시 11분

        가끔 한번씩 재미로 보는것도 나쁘지 않은듯요^^..
  • Mug

    Mug

    2019년 10월 28일 오전 11시 47분

    마시마로!! 오랜만에 추억의 캐릭터네요..ㅋㅋㅋ
    엽기 콘텐츠도 있지만 전문성있는 콘텐츠도 많아요~
    예전에 개발 공부할 땐 유튜브에 올라온 인기 강의 참고도 했고요

    어찌 보면 유튜브 콘텐츠도 양극화되는 듯 하네요ㅋㅋ
    사용자 쓰기 나름 확연히 피드가 달라지기도 하고요!
    • WiseCow

      wiseCow

      2019년 10월 29일 오전 10시 26분

      저는 유튜브로 공부할 생각은 못하고..쉴때만 봐서 그러려나요ㅋ
      그러고보면 유튜브는 개인화된 맞춤형 피드인데..
      어떤 거대한 경향을 따지는 게 의미가 있을까 싶기도 하고요ㅎ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