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의견

[아스모음집] ① 유튜브 한번에 파악되는 아웃스탠딩 콘텐츠 10

2019.10.29 12:50

__
1. 멀티 채널 네트워크(MCN)의 시대가 온다! [최준호 기자] ✅

 

‘DIA TV’, ‘비디오빌리지’, ‘샌드박스 네트워크’
요즘 한창 성장세를 이어가는 MCN들이죠.

 

하지만 지금으로부터 약 4년 전인 2015년은
국내에 MCN이라는 개념이 이제 막 들어오기 시작한 때였습니다.

 

당시 아웃스탠딩은 MCN의 개념부터 해외 사례
그리고 전망까지 발빠르게 정리했는데요.

 

지금과 4년 전의 유튜브 생태계
한번 비교해보시죠!

 

👇👇👇
https://outstanding.kr/%eb%a9%80%ed%8b%b0-%ec%b1%84%eb%84%90-%eb%84%a4%ed%8a%b8%ec%9b%8c%ed%81%acmcn/

 

 

__
2. 요즘 ‘미디어커머스’에 돈이 몰리는 이유 [최준호 기자] ✅

 

유튜브의 등장은 상품의 생산과 유통, 광고의 연결고리도
이전에 없던 방식으로 재편했죠

 

스스로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해 유통까지 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들이 대표적입니다.

 

마약베게 후기 영상, 헤어 스프레이 실험 콘텐츠 등등
알게 모르게 마주치는 미디어커머스 채널이 많은데요.

 

아웃스탠딩이 이를 놓치지 않고
미디어커머스가 주목받는 이유를 살펴보았습니다!

 

👇👇👇
https://outstanding.kr/mediacommerce20180627/

 

 

__
3. 요즘 유튜브가 잘되는 이유, 페이스북이 안되는 이유 [최용식 기자] ✅

 

어플 사용시간에 대한 통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가장 오랜 시간동안,
10대에서 40대에 걸쳐 널리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반면 페이스북 등의 SNS는 고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유튜브가 승승장구하는 이유
페이스북이 하락세를 면치 못하는 이유를
빠르게 정리해드립니다!

 

👇👇👇
https://outstanding.kr/globalplatform20180807/

 

 

__
4. 가장 성공한 MCN! 샌드박스 네트워크를 살펴보자 [최준호 기자] ✅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MCN 업계를 개척하며
4~5년 새 대표적인 주자로 성장했습니다.

 

핫하다 싶은 유튜버 영입에 거리낌이 없어서
최근에는 ‘과나’ 도 첫 영상만으로 영입되었다죠!

 

빠르게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는 샌드박스 네트워크를
5분 안에 쉽고 빠르게 분석해드립니다!

 

👇👇👇
https://outstanding.kr/sandbox20190307/

 

 

__
5. 콘텐츠가 아니라, 소속감을 파세요! [윤성원 기자] ✅

 

유튜브라는 새로운 공간은
사람들이 관계맺고 소통하는 방식을
어떻게 뒤바꾸고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의 꿈의 무대가 된 유튜브!
유튜브가 이끄는 시대의 변화를
비즈니스적 관점에서 풀어봅니다.

 

👇👇👇
https://outstanding.kr/streampunks20180216/

 

 

__
6. 유튜버와 협업할 때 고려해야 할 세 가지..구독자?포맷?라이선스 [최준호 기자] ✅

 

유튜브에서 콘텐츠형 광고 많이 보셨죠!

 

유튜버가 추천하는 패션 브랜드,
또는 화장품이나 촬영장비 등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협업해서
콘텐츠를 만드는 사례가 상당히 많은데요.

 

기업과 크리에이터가 함께 일하는 경우
기업이 체크해야 할 세 가지 요소를 짚어봤습니다.

 

기업 홍보담당자님들께 강추!!

 

👇👇👇
https://outstanding.kr/youtubermarketing0190421/

 

 

__
7. 보람튜브와 뉴미디어팀에 대한 단상 [윤성원 기자] ✅

 

보람이를 주인공으로 운영되는 ‘보람튜브’,
얼마 전 청담동 빌딩을 매입하며
채널의 엄청난 수익이 화제가 되었죠.

 

며칠간 이슈가 되고 지금은 잠잠해졌지만
아웃스탠딩에서는 보람튜브를 통해
미디어업계의 전망을 짚어보았습니다.

 

뉴미디어와 레거시 미디어,
앞으로 권력은 어느 쪽으로 이동하게 될까요?

 

👇👇👇
https://outstanding.kr/newcontentbrand20190815/

 

 

__
8. 중국에서는 비리비리가 유튜브입니다 [이송운 기자] ✅

 

유튜브 서비스가 불가한 중국에도
유튜브와 비슷한 플랫폼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영상 스트리밍이 대세인 만큼
중국에서도 영상 스트리밍 시장은 포화상태인데요.

 

그 중에서도 빠르게 선두까지 치고 올라온
‘비리비리’ 라는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
https://outstanding.kr/bilibili20190530/

 

 

__
9. 유튜브 콘텐츠…’B급 캐릭터’와 ‘전문성’이 모두 필요하다! [최준호 기자] ✅

 

유튜브에서 ‘먹히는’ 콘텐츠는
어떤 콘텐츠일까요?

 

알고리즘을 타고 추천 영상으로 뜨는 콘텐츠를 보면
진지하기보단 재밌어야 하고, 조금은 유치하면서,
지금껏 없는 주제나 편집이 필요한 듯 한데요.

 

말로는 쉽지만 콘텐츠 생산자가 되는 순간
‘영상 흥하는 절대비법’이 간절해집니다ㅠㅠ

 

그래서! 아웃스탠딩이 유튜브 채널을 뜯어보며
흥하는 콘텐츠의 특징을 따져봤습니다!

 

👇👇👇
https://outstanding.kr/youha20190107/

 

 

__
10. 유튜브 레드 기자간담회 후기…’콘텐츠 유료화’는 대세가 되는 걸까? [최준호 기자] ✅

 

2016년 말, ‘유튜브 레드’ 가 국내 출시됐죠

 

지금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처럼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레드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지만
유튜브에도 유료 서비스가 없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유튜브의 역사에서 유튜브 레드의 등장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사건인데요.

 

바로 그 순간을 포착한 아웃스탠딩 기사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콘텐츠 유료화를 시작하는 움직임이
어떻게 시작되었고, 당시 인식은 어떠했는지
지금과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
https://outstanding.kr/youtubered20161206/

 

 

😎👍
+아웃스탠딩 검색창에 ‘유튜브’ 를 검색하면
2015년부터 지금까지의 유튜브에 대한
더 다양한 인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7)
  • 모기킬러2

    모기킬러2

    2019년 10월 29일 오후 2시 01분

    오 이런 추천 콘텐츠 모음 좋네요ㅋㅋ
    • 김정진

      김정진

      2019년 10월 29일 오후 2시 28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모아볼게요^0^
  • WiseCow

    wiseCow

    2019년 10월 29일 오후 2시 23분

    혹시 추천 콘텐츠 또 만드시나요?
    주제 신청하고 싶습니다..
    • 김정진

      김정진

      2019년 10월 29일 오후 2시 29분

      넵넵! 원하시는 주제 있으면 답글 남겨주세요ㅎㅎ다음 주제선정때 반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닷
      • Mug

        Mug

        2019년 10월 29일 오후 2시 46분

        조직문화 관련된 아웃스탠딩 콘텐츠요!
      • WiseCow

        wiseCow

        2019년 10월 29일 오후 3시 06분

        네.
        뭐 유통업계, 방송업계 등등 산업별로 분류하는것도 좋고요ㅋ
        SNS별로 모아도 재밌을듯요.
        아니면 개발 관련해서도 괜찮고요

        mug님이 제안하신 주제도 괜찮네요ㅋㅋ
      • 김정진

        김정진

        2019년 10월 29일 오후 4시 52분

        Mug님, wiseCow님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