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의견

[아스모음집] ③ 직접 써봤다! 아웃스탠딩 기자의 서비스 리뷰 8

2019.11.05 18:21

__
1. ‘구린데 왜 잘 될까?’ 기자의 편견 확 뒤집은
‘아이디어스’ 리뷰 [정지혜 기자] ✅

 

남과 똑같은 소품, 남들이 다 사는 선물보다는
색다른 물건을 통해 나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은 마음이 있죠

 

‘아이디어스’는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C2C 중계 플랫폼입니다.

 

흔하지 않은 소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와
본업 또는 부업으로 수공예 작가활동을 하는
셀러를 연결하는데요.

 

아웃스탠딩 정지혜 기자가 직접 작가와 소비자를 만나
아이디어스의 숨은 운영 방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이디어스를 중심으로 셀러와 소비자가
어떻게 상호작용 하는지

 

또 그 에너지가 어떻게 지속가능한지
인터뷰와 함께 살펴보시죠!

 

👇👇👇
https://outstanding.kr/idus20190715/

 

 

__
2. 생각보다 덤덤했지만 그래도 꽤 흥미로웠던
‘킹덤’ 리뷰 [윤성원 기자] ✅

 

이번 주말 넷플릭스에서 뭘 볼지 고민이 된다면!
서둘러 이 콘텐츠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ㅎㅎ

2019년 1월 25일 공개된
넷플릭스의 국내 첫 오리지널 드라마죠.

 

<킹덤> 에 대한 윤성원 기자의 리뷰인데요.
10점 만점에 8.5점이라는 후한 점수와 그 이유가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내용 스포일러가 약간 포함되어 있지만
드라마에 대한 기대와 함께 관전 포인트까지 알아갈 수 있어
넷플릭스 보기 전 예습하면 좋을 리뷰 콘텐츠입니다!

 

👇👇👇
https://outstanding.kr/netflixkingdom20190205/

 

 

__
3. “샛별배송 말고 그거”…내돈 18만원 쓰고 체험한
마켓컬리 리뷰 [박민영 기자] ✅

 

마켓컬리가 적극 미는 새벽배송, 요즘 누구나 다 하고 있고
이마트 쓱배송 등에 비해 마켓컬리는
오히려 배송시간이 유동적이지 않기도 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서비스가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웃스탠딩 박민영 기자가 직접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느낀 점,
그리고 실제로 구매한 품목들도 함께 소개합니다.
간편하고 맛있었던 제품 추천은 덤이죠!

 

한편 마켓컬리와 다르게 이마트와 롯데마트만이 갖는
강점도 비교해 드립니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관심있는
‘장보기 유목민’이라면 꼭 체크해야 할 콘텐츠!

 

👇👇👇
https://outstanding.kr/mkurlyreview20190126/

 

 

__
4. 어느 IT 기자의 이상한 스타벅스 리뷰 [윤성원 기자] ✅

 

스타벅스 다이어리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올해 다이어리는 조금 더 무난한 디자인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다이어리를 받으려고 한번이라도 더
스타벅스를 찾는 사람들이 자주 보이죠ㅎㅎ

 

일 년에 100만원 이상을 스타벅스에 쓴
윤성원 기자가 본격 스타벅스를 리뷰해보았습니다.

 

놀랍게도 윤성원 기자의 취향은
스타벅스보다 동네 작은 카페라고 하는데요..!

 

진짜 맛있는 커피는 골목 카페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독자님들 가운데에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커피 맛이 아니라면 어떤 이유에서
스타벅스에 자주 가게 된 걸까요?

 

스타벅스가 가진 ‘시스템의 힘’, ‘콘텐츠적 가치’,
그리고 ‘휴먼 터치’

 

이 세 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스타벅스의 인기 유인을 분석해봅니다.

 

👇👇👇
https://outstanding.kr/starbucksreview20181208/

 

 

__
5. 타는 순간 마음이 설레였던 ‘타다’ 리뷰 [윤성원 기자] ✅

 

얼마 전 불법 논란에 휩싸인 ‘타다’
1년 전으로 돌아가 타다를 타고 떠나봅시다!

 

2018년 이맘때, 윤성원 기자가 2주간
매주 1번씩 타다를 이용하면서
기타 모빌리티 서비스 및 택시 이용 경험과 비교해
타다 서비스 리뷰를 완성했는데요.

 

타다가 차별화를 위해 어떤 요소를 가미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어떤 단점이 있는지 가감 없이 소개합니다.

 

👇👇👇
https://outstanding.kr/tadareview20181107/

 

 

__
6. 달콤 씁쓸한 트레바리 리뷰 [윤성원 기자] ✅

 

유료 독서 모임 ‘트레바리’ 는
어느덧 새로운 시즌마다 1000명 이상의
유료 멤버 증가세를 목표로 할 만큼
규모를 갖춘 커뮤니티가 되었습니다.

 

특히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지 않아도
꾸준히 유료 멤버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는데요.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트레바리에 돈을 내고
열심히 참여하는 것일까요?

 

커뮤니티가 흥한다는 것은
그 시스템이 사람들의 결핍 또는 욕망을
잘 짚고 있다는 뜻일 텐데요!

 

4개 시즌이나 트레바리에 참여한 윤성원 기자가
찬찬히 그 비결을 살펴보았습니다.
인간의 보편적인 2가지 욕망에서부터요!

 

👇👇👇
https://outstanding.kr/trevaryreview20180803/

 

 

__
7. 긱 이코노미 시대, 기자의 (좌충우돌)
청소 알바 투잡 리포트! [정지혜 기자] ✅

 

긱 이코노미란 비정규 프리랜서 근로 형태가
확산되는 경제 현상을 말합니다!

 

이런 시대 변화에 발맞춰 일자리에 대한 인식도
바뀌는 추세인데요.

 

여러 직업을 갖거나 필요할 때만 잠깐 일하는
‘N잡러’, ‘투잡족’ 등의 단어도 비슷한 맥락이죠.

 

그렇다면 과연 투잡족의 생활은 어떨까요?
처우가 열악하고 위험한 일자리에 뛰어드는 모습을
상상하는 독자분들도 계실 텐데요.
요즘 투잡, 그렇지 않습니다!

 

정지혜 기자가 직접 ‘청소연구소’ 매니저가 되어
투잡 현장에 다녀왔는데요.

 

청소 서비스의 변화한 모습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인식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또 앞으로 어떻게
달라져야 할지 생각해봅니다.

 

👇👇👇
https://outstanding.kr/gigeconomy20190731/

 

 

__
8. 일손을 줄여주는 마케팅, 영업, 경영지원,
협업 툴 40개 [송범근 기자] ✅

 

데이터 분석, 마케팅용 콘텐츠 제작 등등…
일손이 많이 들어가는 업무에 오늘 하루도 고생하신
직장인 독자님들 주목해주세요!

 

반복되는 업무를 줄여줄 기업용 서비스를 40개 추려
기능과 관련 링크를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이메일, 인포그래픽, 디자인 템플릿 등의 편집 툴과
구글 애널리틱스, 앱스플라이어 등의 앱 트래킹 서비스,
그리고 각종 협업 툴 등등

 

유용한 서비스 바로 여기서 찾아가세요~!

 

👇👇👇

일손을 줄여주는 마케팅, 영업, 경영지원, 협업 툴 40개

댓글 (1)
  • 모기킬러2

    모기킬러2

    2019년 11월 6일 오전 11시 40분

    항상 발로 뛰는 기사들 감사합니다
    청소연구소랑 마켓컬리.. 한번도 안써봤는데 더 궁금해지네요ㅋㅋ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