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의견

[아스모음집] ④ 내 인스타그램 피드에 깊이를 더해줄 아웃스탠딩 콘텐츠 7

2019.11.06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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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 이용 패턴 관련
참고하면 좋은 트렌드 4가지 [윤성원 기자] ✅

 

수많은 플랫폼들 중 왜 오늘의 [아스모음집]은
인스타를 골랐을까요?

 

바로 이 콘텐츠에 답이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 미디어랩인 나스미디어가
1년 단위로 발간하는 리포트,
NPR(Netizen Profile Research)을 중심으로

 

인스타그램을 포함해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플랫폼 이용 행태를
한번에 살펴보았는데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2019년 인터넷 이용자들의 행동 패턴상
인스타그램이 꾸준하게 선방했고요.

 

콘텐츠 비즈니스 관점에서도 성공적인 사례가 이어지고 있어
2019년 핫한 플랫폼이라고 할 만합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동영상 콘텐츠가 강세인 시대,
인스타그램은 여전히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2020년 인터넷을 평정하고 넥스트 플레이어가 되려면,
무엇을 잡아야 할까요?

 

통계자료와 함께 2019년의 인터넷을 순간포착 합니다!🕵️‍♂️

 

👇👇👇
https://outstanding.kr/npr2019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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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스타그램이 계속해서 순항하는 이유 [윤성원 기자] ✅

 

‘왜 인스타그램이 잘될까요?’
인스타그램의 강점을 본격 분석해봅니다

 

사진, 알고리즘을 앞서는 관계와 취향,
트렌드를 잘 따르는 기술, 그리고 열린 비즈니스 기회까지!

 

타 플랫폼과 비교해 인스타그램만이 가진
성공 유인이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특히 참조 링크가 아주 많이 달려 있어
이 콘텐츠 하나면 이슈별 인스타그램 사례분석까지 끝!
꼼꼼하고 완벽한 총정리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ㅎㅎ🤩

 

👇👇👇
https://outstanding.kr/risinginsta2019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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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악플 무서워 공유 못하는 게 진짜 자유 제한” [장혜림 기자] ✅

 

온라인 환경에서의 무분별한 악플은
상당히 심각한 가해 행위인데요.

 

특히나 유명인, 스포츠 스타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조금만 논란이 있어도 댓글 공격의 대상이 됩니다.

 

이 콘텐츠에서는 바로 그 악플 문제를 해결하고자
2016년 인스타그램이 내놓은
‘댓글 필터링 정책’ 을 다뤘는데요!

 

니키 잭슨 콜라코 인스타그램 정책 총괄은
당시 이렇게 말했죠,

 

“정말 무서운 건 악플 때문에
원하는 콘텐츠를 공유하지 못하는 일이죠.
이것이 진짜 자유를 제한하는 일이라고 봅니다”

 

그런 취지에서 탄생한 정책과 이전 방식,
그리고 타 SNS 플랫폼의 댓글 필터링 방식을 서로 비교해보고요.

 

유저 활동에 대해 플랫폼이 과연 어느 정도까지
개입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봅니다.📚

 

👇👇👇
https://outstanding.kr/instagram2016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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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인스타그램, 스냅챗 제대로 보고 비교하기 [장혜림 기자] ✅

 

한때 스냅챗의 아기필터가 유행했었죠
셀카를 찍으면 아기 얼굴로 바꿔주는 기능 때문에
저도 스냅챗을 새로 설치했는데요ㅎㅎ

 

스냅챗은 유령 모양의 아이콘이 인상적인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보낸 메시지가 확인 후 10초 안에 사라진다는 특징이 있고요.
국내보다는 특히 미국 등에서
10대를 중심으로 인기 있는 어플이죠

 

인스타그램과 스냅챗은 각각 2010년과 2011년에 창립된 이후
‘넥스트 페이스북’ 후보로 공공연히 언급되곤 했습니다

 

두 서비스는 공통적으로 요즘 세대의 욕망을 반영하고자 하지만
그러한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에는 서로 차이가 있는데요

 

아웃스탠딩이 양쪽을 본격 비교해봤습니다!🔍

 

👇👇👇
https://outstanding.kr/instasnap2017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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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인스타그램 성장 비결은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 [정의민 기자] ✅

 

‘인스타그래머블 하다는 것!’ 이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그저 일기장으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저는
‘정방형 편집’, ‘확대해도 안정적인 고화질 사진’,
‘이모지’, ‘인기 해시태그’ 가 떠오릅니다ㅎㅎ

하지만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볼 경우
보다 잘 짜여진 관리 전략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아웃스탠딩 토크콘서트에 연사로 참여하신 모델 김유진님의
인스타그램 전략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
https://outstanding.kr/instastacey2019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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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페이스북의 최근 ‘호실적’은 어떻게 봐야할까 [박민영 기자] ✅

 

인스타그램은 왓츠앱, 메신저와 더불어
페이스북의 패밀리 서비스입니다.

 

2019년 페이스북이 호실적을 기록했지만,
틱톡 등의 타 SNS가 급부상하고 정부 규제도 강화되며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었는데요.

 

특히나 올해가 페이스북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분기점이 되는 해인만큼
페이스북의 호실적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했습니다.

 

활성이용자수, 매출, 영업이익 등의 실적을
지역, 월, 이용자 등의 다양한 기준으로 나눴고요

 

페이스북 낙관론과 우려 양 측을 뒷받침하는 근거도
골고루 살펴봤습니다.

 

독자분들이 생각하는 페이스북의 미래도 궁금해지네요!💁‍♀️

 

👇👇👇
https://outstanding.kr/2pointsoffbview2019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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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노 모어, 호갱!”..안전하고 힙한 SNS 마켓 쇼핑팁 5 [정지혜 기자] ✅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쇼핑하는 분들 많으시죠!
이미지 중심의 피드 덕분에
훨씬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발견할 수 있고
DM으로 직접 공급자와 소통하기에도 편리해서
인스타그램도 또 하나의 쇼핑 채널로 활발한데요.

 

하지만 이러한 SNS마켓에서는
소비자들의 피해 사례도 상당히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판매자를 비꼬아 부르는
‘팔이피플’ 이란 단어가 생긴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죠ㅠㅠ

 

그래서 정지혜 기자가 SNS 마켓에서의
안전한 쇼핑 팁 다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안전하게 거래하고
더 나아가 득템을 꿈꾸는 분이라면
본격 쇼핑 전 일독을 권합니다😎

 

👇👇👇
https://outstanding.kr/snsshopping201903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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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 모기킬러2

    모기킬러2

    2019년 11월 7일 오후 12시 08분

    스냅챗이 인스타그램이랑 비교되는 어플이란거..모르고 있었네요ㄷㄷ
    아기필터만 쓰고 지웠었는데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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