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의견

지상파 방송사 위기...중간광고 허용?

2019.11.08 15:40

방통위는 지상파에 대한 중간광고 금지가 비대칭 규제라는 생각을 하고 있네요. 그럴만도 한것이 KBS, MBC는 지난해 적자였고 SBS도 실적 악화에 시달렸으니까요…

 

유료 방송사업자들은 당연히 반발합니다. 지상파 3사가 받는 혜택들이 있고.. 또 지상파도 지금 나름대로 중간광고 비슷한 것들을 하고 있잖아요

 

솔직히 너무 커버린 몸집이 시대 변화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느낌 저만 드는 생각은 아닐겁니다. 광고로 수익 올릴 생각을 하기 전에 인원 감축하고 가볍게 개편해서 콘텐츠 시장 경쟁력부터 갖춰야 하는거 아닌가 해요

 

“유료방송 사업자와 같이 중간광고를 허용을 받기 위해선 우선 주파수 무상 할당 등 공영방송으로서 혜택받는 모든 것을 포기해야 형평성이 맞다는 주장도 있다”

 

“이미 지상파들은 2016년부터 임의로 한 방송을 여러 프로그램으로 쪼개 중간에 광고를 내보내는 유사 중간광고인 ‘피시엠’(PCM, 프리미엄 광고)을 예능 프로그램에서 시작, 현재 드라마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확대하고 있다. 이에 윤상직 의원(자유한국당)은 공영방송 개념을 수신료를 받는 KBS로 한정하고, 지상파의 중간광고를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불허하는 내용의 방송법 개정안을 발의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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