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기업, 광고 플랫폼으로 진화하다

미국의 디지털 광고 시장은

두 회사가 대부분의 시장을 장악한

복점(duopoly) 상태입니다.

 

구글과 페이스북이죠.

 

그런데 최근 세 번째 경쟁자가 등장했고

출발이 나쁘지 않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 회사말이죠

 

#비즈니스 인사이더

 

구글 매출의 85%는 광고가 차지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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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김상동

    아마존의 광고영역 확장은 광고를 통한 수익 증대 이외에, 아마존의 판매 영역의 간접 확대(비입점 또는 비적합 상품 정보의 제공)를 통한 “커머셜 지배력 확대” 라는 이면적 효과도 노리고 있는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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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