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이 다른 서비스가 주는 세 가지 장점!

얼마 금융상품 추천 스타트업핀다 진행한

금융을 디자인하다라는 세미나에 참석했는데요.

 

딱딱한 금융 서비스를 친근하게 풀기 위한

스타트업 업계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시각과 일하는 방식을 들을 있었습니다.

 

(캐시슬라이드의 이미지 변천 과정. 사진=아웃스탠딩)

(캐시슬라이드의 이미지 변천 과정. 사진=아웃스탠딩)

 

그중에서도 오랜 시간 사용자 경험(UX)

변화시켜온 이유와 과정을 설명한 

캐시슬라이드’의 발표는 여러모로 기억에 남았는데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사용자가 기업의 서비스, 제품을 사용하고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얻는 모든 경험.

이 기사에서도  의미로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사진=아웃스탠딩, 1차 출처 = 캐시슬라이드)

(사진=아웃스탠딩, 1차 출처 = 캐시슬라이드)

 

발표 내용 중에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업들이

UX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처음 경험 비즈니스라는 개념을 제시한

비즈니스 어드바이저 조셉 파인의 인사이트도

참고해 보라는 이야기도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이 내용들을 풀어볼까 하는데요.

 

일단 재밌는 수치부터 볼까요?

 

사진=캐시슬라이드)

(사진=캐시슬라이드. 1차 출처 =KPCG, Gartner 등)

 

2012 기업의 36%만이

고객 경험이 기업의 핵심 가치라고 믿었지만

최근의 조사에서는 ’89%’ 기업이 동의했습니다.

 

90% 경영진이 

고객 경험 고객 접점을 만드는 일이

디지털 전략의 목표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치에서 드러나듯이 사용자 경험의

중요성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데요.

 

1) 왜 기업가들이사용자 경험

중요하게 생각하기 시작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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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