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초기 콘텐츠 트래픽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흔히 이젠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고

또 유통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고 말하지만…

 

괴로움

막상 콘텐츠를 만들기 시작하면,

 

이 말과 현실 사이에는

다소 간극이 있다는 걸 체감하게 되는데요.

 

(참조 – 직장인 브이로그 인기, 현실은..?)

 

우선은 콘텐츠는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콘텐츠를 꾸준히 만드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점을 인지하게 되고,

 

그다음은 콘텐츠를 정말 열심히 만들어도

‘봐주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

냉혹한 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러면…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요즘 말로 이른바 ‘현타’가 오죠 ㅠ.ㅠ

 

그렇게 낭만적일 줄 알았던 콘텐츠 제작자의 길이

순탄치 않다는 걸 알게 됨과 동시에,

 

겉으로 보이는 것과 달리

탑 크리에이터들 또한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지식콘텐츠, 잘 만들고 잘 알리는 방법!"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