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알고리즘 개편이 ‘스튜핏’한 4가지 이유!

(사진=페이스북)

(사진=페이스북)

 

지난 1월 22일 페이스북은 한국 기자들에게
뉴스피드 랭킹 시스템 개편을 통보했습니다.

 

페북 측은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서

'더욱 의미 있는 소통을 제공하는 것'으로 
회사 전체의 방향이 변했고

 

이에따라 뉴스피드 시스템 변경을

변경했다고 밝혔습니다.

 

*뉴스피드

페이스북에 로그인해서 보이는 메인 섹션.
친구의 게시 글, 기업 페이지 글, 광고 등이 노출된다.

 

(사진=페이스북)

(아웃스탠딩 토크콘서트 많이 신청해주세요^^ 사진=페이스북 뉴스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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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댓글

1

  1. 김상동

    decentralizion 흐름과도 맥락을 같이 하는 내용 같습니다. 유저가 생성한 컨텐츠의 가치를 회사가 좌지우지 하는 것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발로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이는 페북같은 SNS 플랫폼 회사들에게는 매우 큰 경영 리스크가 될 것 같습니다. 반면에 어쨌든 마케터들은 또다른 차원의 광고 플랫폼을 찾아야 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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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준호

최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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