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성비 비즈니스’가 떠오르는 이유!

최근 몇 년간 소비재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 중 하나는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비즈니스의 약진입니다.

 

이것은 흥미롭게도 한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인데요.

 

지금 당장 떠오르는 회사만 하더라도

중국에선 휴대폰 및 전자제품 제조사인 샤오미,

저가형 생활용품 아웃렛인 미니소가 있고요. 

 

(사진=샤오미)

 

유럽에선 가구업체인 이케아가 있습니다.

 

(사진=이케아)

 

일본에선 SPA(패스트패션) 최강자인 유니클로와

토탈 생활용품 브랜드 무인양품이 있으며

 

(사진=유니클로)

 

실리콘밸리에선 원가공개를

원칙으로 하는 의류회사 에버레인,

친환경제품을 단돈 3달러에 파는 브랜드리스,

“시간과 돈을 깎자”는 모토로 출발한

면도기회사 달러쉐이브클럽이 있습니다. 

 

(사진=브랜드리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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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Joo

    성장이 빠른만큼 부작용도 크지요.
    노동력 착취, 환경오염 등 너무 수익만 강조한거 같네요.
    더욱 중요한건 생산과정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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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