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콘텐츠로 중국 왕훙이 된 한국인 이야기

중국 ”인터넷 스타’, 즉 ‘왕훙’의 영향력은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것처럼 엄청난데요.

 

SNS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수많은 외모가 출중하고 재능이 많은 사람들이

자기 채널로 팬덤을 구촉했죠.

 

(팔로어가 2700만 명 되는 papi쨩 사진= 웨이보 캡처)

(팔로어가 2700만 명 되는 papi쨩 사진= 웨이보 캡처)

 

수십만에서 수백만 팬(팔로어)을 보유하는 왕훙은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이기도 합니다.

 

국내서도 지난 몇 년간

중국 왕훙을 초대해 마케팅 행사를 진행했었죠.

 

물론 최근 들어 왕훙의 팔로어 ‘뻥튀기’,

콘텐츠의 카피캣, 선정성 문제가 있긴 하지만

왕훙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부인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오히려 콘텐츠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내용이 더 버티컬(전문성이 더)해 지는 상황인데요.

 

(참조 – 왕훙도 이젠 MCN 시대(2편)- 차별화 전쟁)

 

국내에서 잘 알고 있는 ‘성형얼굴’의 중국 왕훙보다

오리지널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훨씬 더 인기 있는 시대입니다.

 

개인적으로 한국 크리에이터가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는데요.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