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래머블하다는 것!’ 토크콘서트를 개최합니다!(마감)

    (사진=셔터스톡)

 

‘갬~성’이 넘치는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SNS 인스타그램! 

 

인스타에서 기업들은 어떤 콘텐츠로

마케팅을 하고, 어떤 방법으로

커머스와 연결하고 있을까요?

 

누구나 인스타그램을 씁니다만..

 

‘업’을 위해 인스타그램을 쓰는 분들은

분명 다르게 활동할 텐데 말이죠.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아웃스탠딩이 토크콘서트를 마련했습니다 🙂

 

 

이번 발표는 2부로 나눠져서 진행되는데요.

 

1부는 비즈니스(콘텐츠, 커머스, 마케팅) 관점에서

인스타그램을 분석하고 실제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뤄볼 예정입니다.

 

이어서 2부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 

정말 잘 활용하고 계신 모델분과 작가님을 

모셔서 생생한 실제 활용기를 들어보겠습니다.

 

발표 후에는 20 ~ 30분 가량의 Q&A 섹션을 

준비할 예정이오니 편하게 질문해 주세요^^

 

그러면 좀 더 구체적으로

발표내용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1부 : 인스타그램 콘텐츠 커머스 마케팅

 

(1) 인스타그램의 현재는? (20분)

 

발표자 – 최준호 기자

 

기업이나 미디어도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도전을 하고 있지만 아직은

‘개인의 공간’이라는 성격이 강합니다.

 

어떻게 보면 지난 2012 ~ 2014년의 

페이스북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최근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비즈니스가 여러 각도에서 주목받고 있는데요.

 

현 시점에서 인스타그램이라는

플랫폼을 정의해보겠습니다.

 

– 왜 지금 인스타그램이 주목 받고 있는가?

– 플랫폼 성격, 이용 패턴, 타겟 유저

– 현재 주류 콘텐츠 유형은?

– 인스타에서 가능한 비즈니스

 

(2) No.1 발견 플랫폼 ‘인스타그램’ (30분)

 

 

발표자 – 이종대 데이터블 대표

 

네이버 블로그는 늙었고

페이스북은 고인물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는 가짜 뉴스가 판치고

경쟁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죠.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과 기업이

인스타그램을 주목하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은 아직 초기 단계로

네이버 블로그나 페이스북처럼

정형화된 비즈니스 모델이 정착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이 V커머스를 주도했듯

인스타그램만의 독특한 비즈니스 구조도

당연히 등장하겠죠?

 

이종대 대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회사

데이터블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최근 복수 VC로부터 30억원 투자를 받기도 했죠. 

 

그의 발표에서는 아래와 같은

인사이트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사업 아이템으로 인스타그램을 선택한 이유?

–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인스타그램의 영향력

– 인스타그램 바이럴 – 네이버 유입 – 커머스 플랫폼 연결

– 비즈니스 과정에서 지금까지의 시행착오

 

2부 인스타그래머블한 사람 이야기

 

(3)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의 라이프 (20분)

 

 

발표자 –  모델 인플루언서 김유진님 (인스타 링크

 

누구나 인스타그램을 쓰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워너비’가 

되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김유진님은 뉴질랜드에서 성장해

한국으로 돌아오면서 인스타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요.

 

지금은 인스타그램에서 얻은 관심을

바탕으로 ‘모델’로서도 성장하고 있죠.

 

한 명의 학생이 인플루언서로 성장하는 과정,

콘텐츠 업로드 전략 등을 들어보겠습니다. 

 

– 어떻게 인스타그램을 쓰고 있는가  

(업로드 콘텐츠 종류, 전략, 광고성 콘텐츠의 바이럴)

– 인스타에서 팬과의 소통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 인플루언서에게 듣는다! 라이프스타일이 왜, 

어떻게 바이럴 되는 콘텐츠와 비즈니스가 될까

 

 

(4) 작가로서 홀로서기와 인스타그램 (20분)

 

 

발표자 – 박근호 작가님 (인스타 링크)

 

박근호 작가님은 에세이 “비밀편지”, “전부였던 사람이

떠나갔을 때 태연히 밥을 먹기도 했다” 등을 출판했는데요.

 

박 작가님은 카피라이터로 일하다

에세이 작가로 활동하면서 

본격적으로 SNS를 활용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모두 활용했지만

반응은 인스타그램이 훨씬 좋았다고 하는데요.

 

똑같은 콘텐츠를 올리는데도 

인스타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은 이유는 뭘까요?

 

박 작가님의 경험을 통해 우리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차이를 

배울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외에도 

– 나의 업에 인스타그램(SNS)가 미치는 영향은?

– 문화 콘텐츠 유통 채널로의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은?

– 인스타그램에서의 출판 도서 바이럴 효과는?

– 1인 콘텐츠 제작자로서 인스타그램으로

할 수 있는, 하고 싶은 일들은? 등을

편하게 이야기해 주실 예정입니다.

 

 

 

1. 참가방법

<온라인 예매>

*포스팅 최하단 결제버튼을 눌러주세요. 

*무통장입금 시 아래 연락처로 별도 문의해주세요. 

 

 

2. 참가비용

프리미엄 회원 (2만8000원, 20% 할인가 적용)

일반회원 (3만5000원)

현장등록 (4만5000원, 카드결제 가능)

*매진이 되면 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현장등록 외 참석할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날짜 & 시간

2019년 7월 25일 (목요일)

오후 7시 ~ 오후 9시30분

 

4. 장소

마루180 지하 1층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80 (주차장 이용 불가)

 

5. 모집인원

온라인 사전등록 80명

현장등록 선착순 20명

 

6. 문의 연락처

이메일 : talk_event@outstanding.kr

게시판 : 클릭하기

최하단 포스팅 댓글

 

7. 환불규정

(사진=아웃스탠딩)

(공정위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사진=아웃스탠딩)

 

*취소일자에 따라서 상단과 같이

취소수수료 적용 후 입금처리되며 

예매일보다 관람일 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 취소 시

부과되는 취소수수료는 없습니다. 

 

 

8. 예상질문(FAQ)

 

천진난만

“입장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파이팅

“만약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이용자분들은

오프라인 행사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스마트폰검색

“행사 시작 시간 30분 전인

오후 6시 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한데요”

 

“유료 행사인 관계로

꼭 본인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행사장 프론트에서 아래와 같은 E-티켓을 

제시해 주시면 저희가 확인하겠습니다”

 

 

오프라인 티켓

 

“이 티켓은 아래 아웃스탠딩의

‘마이페이지’에서”

 

아웃스탠딩 메뉴

 

“‘오프라인 티켓’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 페이지

 

귀에연필

“정말 정말 중요하니까  행사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제시해 주시고요”

 

오프라인 티켓

 

“프린트해 가지고 오셔도 무방합니다^^”

 

웃음

“또한 결제내역이 궁금하신 분은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 -> 영수증 보기에서 

결제내용 및 결제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reenCapture 2017-02-02 PM 9.18.05

결제내역

 

 

우는

“다만 계좌이체로 참가를 신청해 주신분은

일일이 업체명과 성함을 확인 후

입장을 도와드릴 수 밖에 없는 점 이해 부탁드릴게요”

 

기본

“결제 건에 대한 타인 양도가 가능한가요?” 

 

우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결제하셔야 합니다” 

 

“양도를 허용해주면 체크인 작업이 길어지고

오용 가능성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웃음

“만약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이용자분들은

오프라인 행사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하나의 프리미엄 계정으로 

여러 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안됩니다. ㅠㅠ” 

 

문서사인

“영수증 처리는 되나요?”

 

웃음

“네. 물론입니다”

 

“기본적으로 결제를 하면 이메일로

카드전표가 날라가는 방식인데요”

 

“혹시 받지 않으셨다면

talk_event@outstanding.kr 로 말씀해주세요”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표

“발표 내용은 미리 받을 수 있나요?”

 

궁금_수정

“발표자님과 협의를 거쳐

예매자분들에 한해 가입 이메일로

행사 전에 보내드릴 계획입니다”

 

“다만 저작권이 아웃스탠딩에 있는 자료로서

블로그 업로드 등 재배포시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려요!”

 

뛰어다님

“현장등록도 가능한 거죠?”

 

웃음_수정

“옙. 가능합니다만 가격이 좀 더 비싸니

가급적 온라인 사전예약을 신청해주세요!”

 

갸우뚱

“식사나 간식은 준비되나요?”

 

우는

“죄송하지만 준비하지 않습니다 ㅜㅜ”

 

넌뭐냐

“주차권은 주나요?”

 

좌절하는모습

“또 죄송합니다. 지원이 불가하오니

인근 주차장이나 대중 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공부하는

“혹시 결제해놓고 까먹을 수 있으니

리마인드 메일을 주셨으면 합니다”

 

기본

“옙. 행사 2일 전과 행사 당일,

두 차례에 걸쳐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웃음

“그러면 여기까지 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아래 신청하기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35,000 – 결제하기 (1 잔여)




 

2

  1. 이석훈

    정말 가서 듣고싶은데 와이프 출산예정일이 7월 26일이어서 결제하고 발표 자료만 받아볼수도 있을까요?

    • 최준호 기자

      발표 자료 중 일부는 결제자분들께 공유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ㅜ. 공유 가능 발표자료는 확정되는데로 댓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