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카카오-SKT, ICT 사업 협력 위한 파트너십 체결

2019.10.28 11:14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와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미래 ICT분야 사업 협력을 위해 상호 주식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우선 카카오톡과 SK텔레콤의 서비스 역량을 결합해 이동통신 서비스 전반에 걸친 고객 경험을 혁신할 계획이다. 카카오의 플랫폼에 SK텔레콤의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 및 혜택 등을 결합하여 고객 편익 증대를 모색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와 SKT는 보유한 인공지능(AI), 5G 등 미래 기술 협력, 콘텐츠와 플랫폼 협어, 커머스 분야 시너지 창출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양사는 원활한 협력을 위해 시너지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한다. 카카오 여민수 공동대표와 SK텔레콤 유영상 사업부장이 시너지 협의체의 대표 역할을 수행하고, 정기 미팅을 통해 상호 협력 사항에 대한 의사 결정을 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와 SK텔레콤은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약 3,000억원 규모의 주식을 상호 교환한다. 카카오는 SK텔레콤에게 신주를 발행하고, SK텔레콤은 자사주를 카카오에 매각하여 카카오는 SK텔레콤 지분 1.6%, SK텔레콤은 카카오 지분 2.5%를 보유하게 된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이끈 카카오 투자전략담당 배재현 부사장은 “이번 협력은 단순한 사업 협력 계약과 달리 상호 주식 교환이 수반되어 보다 강력하고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최소 1년 이상 상호 지분을 보유하는 동안 속도감 있게 구체적인 사업 협력안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