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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광고마다 이용자 동의 받으라는 정부… 인터넷·게임업계,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에 강력 반발
https://v.daum.net/v/20230720060110787
이성봉 기자
2023-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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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의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 발표를 앞두고 관련 업계가 반발하고 있다. 가이드라인은 웹사이트 내 띄워진 광고마다 로그인 여부와는 무관하게 이용자로부터 ‘행태 수집’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한다는 것이 골자다. 행태정보란 웹 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개인의 관심, 흥미, 기호, 성향을 파악하거나 분석할 수 있는 활동 정보로, 개인정보와는 구분된다. 개인정보는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처럼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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