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차트
"온라인이 대세" 유통 매출, 처음으로 오프라인 앞질러
https://v.daum.net/v/20240131052209292
이성봉 기자
2024-01-31
3
121
지난해 온라인 유통 매출 비중이 50.5%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오프라인(49.5%)을 앞섰다. 2022년 매출 비중은 오프라인 50.8%, 온라인 49.2%였다.
3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2023년 연간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2022년 대비 6.3% 상승한 177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백화점 3사, 대형마트 3사, 편의점 3사, SSM 4사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개사와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12개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3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2023년 연간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2022년 대비 6.3% 상승한 177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백화점 3사, 대형마트 3사, 편의점 3사, SSM 4사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개사와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12개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