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슈차트
1층은 무조건 명품? 백화점 ‘층의 법칙’이 깨진다
http://www.cnbnews.com/news/article.html?no=460075
임종헌
2020-09-15
8
48
백화점의 층(層)에는 몇 가지 법칙이 있다. 얼굴이라 할 수 있는 1층과 저층부에 화려한 해외명품이나 화장품, 지하에는 식품관을 배치하는 것이다. 이는 오래된 정형. 하지만 최근 들어 견고했던 ‘층위의 공식’에 균열이 가고 있다.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유통공룡들이 SNS에서 인기 높은 독특한 ‘편의점’을 전면에 내세우거나 땅 밑에 있던 식품관을 1층으로 올리는 등 파격적인 재배치를 시도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