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스타트업 르토트가 아직 자립하고 있는 이유

시장조사 회사 NPD 그룹이

최근 내놓은 조사결과가 흥미롭습니다.

 

구독 서비스를 하는

의류 이커머스 업체

시장 현황 조사였습니다.

 

조사 대상자는 미국의

의류 이커머스 서비스 사용자였는데요.

 

(사진=르토트)

(사진=르토트)

 

답변자 중 85%는 구독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이중 14%는 앞으로도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고 답변했고요.

 

약 15%의 답변자만이

서비스를 구독하는 건데요.

 

하지만 NPD 그룹은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크게 봤습니다.

 

아직 구독 서비스가 뭔지를 모른다는

응답자가 35%나 되었다고요.

사업을 확장할 공간이 그만큼

크다는 이야기나 마찬가지입니다.

 

(사진=스티치 픽스 인스타그램)

(사진=스티치 픽스 인스타그램)

 

이 시장을 주도하는 스타트업인

스티치 픽스의 활약도 심상치 않죠.

얼마 전 IPO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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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혜림

장혜림 기자

헤르메스처럼 '전달', '이야기'.합니다. 해외 IT 뉴스와 스타트업의 모든 소식을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굴러다니는 돌이니 언제든 불러주세요! / Covering all the IT stuffs that you can't get enoug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