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무슨 뜻?…로고 15개에 숨겨진 의미

2016년 5월,

 인스타그램이 로고를 바꿨습니다.

 

(인스타그램 옛 로고, 사진=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옛 로고, 사진=인스타그램)

 

기존엔 카메라 모양에 그림자와 질감을

추가해 진짜처럼 만든 아이콘이었던 반면,

모양은 단순하지만 색은 화려하게 바뀌었죠.

 

insta_new

(사진=인스타그램)

 

사람들의 반응은 제각각이었습니다.

 

옛날의 로고 디자인이 클래식해서 좋았다,

지금 디자인은 개성이 없어서 다른 앱들에

묻혀서 쉽게 잊혀지고 말 것이다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로고를 만든 인스타그램의 디자이너

이안 스플레터는 미디엄 페이지

새 로고의 의미를 적었습니다.

 

ian

 

“5년 전까지 인스타그램은 개인이

사진과 영상을 올리는 서비스였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단체, 회사가 콘텐츠를

공유하고 상업활동도 하는 공간입니다”

 

“이를 반영하면서도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활발하고 긍정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로고를 바꿨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장혜림

장혜림 기자

헤르메스처럼 '전달', '이야기'.합니다. 해외 IT 뉴스와 스타트업의 모든 소식을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굴러다니는 돌이니 언제든 불러주세요! / Covering all the IT stuffs that you can't get enoug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