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서비스 개편이 인터넷업계에 끼치는 영향은?

얼마 전 네이버가 공식행사를 통해

모바일 서비스의 대대적 개편을 알렸습니다.

 

(사진=네이버)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이뤄져 화제를 모았죠.

 

현재 네이버는 베타테스트를 통해

최종 점검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저도 앱을 다운받아 써봤습니다. 

 

쓰면 쓸수록 회사측의 고민이 보이는 동시에

예상보다 인터넷 생태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보는 동시에

제 개인적인 감상을 공유해보겠습니다.

 

1. 앱을 켜면 베타버전이란 화면이 뜹니다.

 

 

2. 메인화면에는 검색창이 달랑 하나 있네요.

흡사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를 보는 듯 합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지식콘텐츠, 잘 만들고 잘 알리는 방법!"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 Luke

    이 개편이 메이저 언론에 왜 불리한지 모르겠어요~ 기존 구독자 현황만 생각해봐도 ㅎㅎ

    • 최용식 기자

      이용자가 선택을 하니까요. 물론 이 과정에서 브랜드빨은 받겠지만.. 딱 이뿐입니다. 콘텐츠 퀄리티나 포멧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제호를 가리면 어떤 매체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에버리징(평균화)이 이뤄지는 것입니다. ^^;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