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돈줄, 검색광고는 얼마나 갈까

네이버라고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중 하나는

굉장히 돈을 잘 번다는 것입니다.

 

분당에 위치한 사옥 그린팩토리를 보면

그 규모에 위압감을 느끼기 마련이고요.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분기별 실적보고서를 보면

매번 성장하는 매출과

높은 영업이익률에 놀라곤 하죠.

 

물론 삼성이나 SK하이닉스처럼

실리콘밸리 회사를 씹어먹을 만큼

어마어마한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만..

 

국내 최고의 인터넷기업으로서

끊임없이 몸집을 불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의 캐시카우,

즉 돈줄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매일 사이트에 방문하면서도

정작 네이버가 어떻게 돈을 버는지 잘 모르는데요.

 

돈줄은 바로 검색광고,

다른 말로는 키워드광고라고 합니다.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