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뉴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웃스탠팅

최준호 기자 입니다.

 

매번 조기 마감으로 많은 분들이 호평해주신

<뉴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 4회가 드디어 열립니다 🙂

 

 

이번에는 마케팅 대행사나 플랫폼 에이전시에서 

얻지 못하는 생생한 정보를 전해드리기 위해

모든 섹션을 현직 마케팅 담당자 및 

스타트업 대표가 직접 진행할 계획입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까요?

일하는모습

스타트업 종사자나 창업 준비자,

기업 신사업팀, 마케팅 현업 실무자,

 

중소기업에서 혼자서 마케팅을

책임지고 있는 분들을 위한 

실무 마케팅 강의는 <1일차>에 배치돼 있습니다.

 

(존버, 존버! 사진=아웃스탠딩)

(존버, 존버! 사진=아웃스탠딩)

 

성과가 나올 때까지 실험하고, 실패하고 

버티고 버티고 버텨서 

성공에 다가가려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노트북

 <2일차>에는 최근 가장 큰 이슈인

‘콘텐츠 마케팅’ 전반에 대해

심도있게 알아보는 세션으로 배치했습니다.

 

이제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회자되기 위해서는

자체 콘텐츠 생산 역량이 필수적인데요.

 

기존 외부 미디어에 의존하던 마케팅을 넘어

기업 스스로 미디어가 돼 고객과 소통하고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세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짜증

아직도 신청이 망설여 지시나요?

 

그럼 연사분의 강연 내용을

짧게 요약해 전해드리겠습니다!

 

1일차 : 뉴미디어 실전마케팅

 

1. 효율적인 마케팅팀 구성과 실행 노하우

 

이제 막 시작된 스타트업은 물론

중견 기업에서도 ‘뉴미디어 마케팅’에

투자해야하는 적절한 수준의 비용과
인력을 결정하는 것은 커다란 과제입니다.

 

이런 의문점을 풀기 위해 
박지희 렌딧 마케팅 그룹장을 어렵게 모셨는데요.

 

박 그룹장은 배달앱 ‘요기요’에 초창기에 참여했고

이후는 대규모 대중 마케팅까지 지휘한 경험이 있습니다.

 

스타트업 경영진의 영원한 마케팅 숙제를 풀기 위해
실제로 고민해왔던 과정과 성공 사례 등을 기반으로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투자 규모를 결정했다 하더라도
어디에 자금 집행 우선 순위를 둘 것인지

어떤 전문성의 인력을 채용해야 하는지
투자한 자원에 대한 ROI는 어떻게 계산할 수 있을지.. 

 

박 그룹장이 수년간 경험한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마케팅팀 세팅과 실행 노하우>를 전달해 드립니다.

 

2. 지역 기반 마케팅 A to Z

 

올해 가장 눈에 띄는 스타트업이 어디냐?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제가 꼭 언급하는 곳이 ‘당근마켓’입니다.

 

당근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를

동시에 모집해야 하는 지역 기반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참조 – 당근마켓, 중고 시장에서 지역 커뮤니티로!)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은 판교 테크노밸리라는

작은 동네에서 시작해

 

전국 단위 서비스로 확장하면서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다고 하는데요.

 

국내 벤처 업계 전반을 살펴봐도

‘동네’ 단위로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발전한 사례는 거의 없습니다.

 

김용현 당근마켓 대표님의

좌충우돌 마케팅 이야기,

<지역 기반 마케팅 A to Z>를 들려드리겠습니다.

 

3. 소셜미디어에서 이용자에게 다가가기

 

과거 소셜미디어는 온라인 커뮤니티 공간이었지만

최근에는 ‘돈을 넣으면 숫자로 성과가 나오는 곳’으로 

변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또 자극적인 동영상을 앞세워 

‘한 탕’을 노리는 회사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죠.

 

이번에 컨퍼런스를 준비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지만 정말 실용적인 ‘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고 있는 곳을 찾았는데요.

 

 

주위의 많은 분들, 특히 업계 여성분들께

‘아내의 식탁’을 정말 많이 추천받았습니다.

 

단순한 추천이 아닌 ‘팬심’이 느껴지더구요 ㅎㅎ

 

아내의식탁의 양준규 대표는

어떤 마인드로 콘텐츠를 만들고

유튜브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을까요?

 

4. 입소문이 중요한 앱 다운로드 마케팅

 

여러분, 혹시 최근에 스마트폰 앱을
자발적으로 깔아 보신적 있나요?

 

아마 과거에 비해 다운로드 빈도가 
정말 많이 줄었을 것입니다.

 

과거 스마트폰 보급 초창기에는
조금만 마케팅을 하면
앱 다운로드를 빠르게 늘릴 수 있었지만
요즘 앱 마케팅은 정말 어려워졌죠.

 

이와 관련 답답함을 느끼실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진=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고객 자산을 관리해주는

핀테크 서비스 앱입니다.

 

(참조 – 지출 관리 핀테크, 연간 100억은 아껴줘야!)

 

입소문을 중심으로 뱅크샐러드는 

200만 다운로드를 넘는 등

서비스 개선과 더불어 사용자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죠.

 

발표를 진행해 주실 권수진 레이니스트 팀장은
<앱 다운로드? 입소문이 힘이다>라는 주제로
아래 내용을 발표해 주실 계획입니다.

 

1) 초기 앱 마케팅에서 입소문 전략 구사하기
2) 입소문 전략과 퍼포먼스 마케팅의 연결
3) 고객감동팀과의 협업을 통한 고객 상담 입소문 마케팅

 

5. 유튜브 생태계에서 눈에 띄기

 

개인 유튜버(혹은 회사 소속)와 달리

기업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은

광고만을 위한 영상을 업로드하는 경우가 많은데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인기 채널 및 콘텐츠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유의미한 광고 채널로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진=인어교주해적단)

 

인어교주해적단은 수산시장 가격 정보 등 

소비자 친화적인 콘텐츠로 유튜브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도 수산시장을 가기 전에 꼭 찾아보는 앱입니다 ㅎ

 

이처럼 참 좋아하는 앱인데 어느순간부터

제 유튜브 타임라인에 해적단에서 만든

영상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인어교주해적단은 수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경쟁하고 있는 유튜브에서 어떻게 눈에 띌 수 있었을까요?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출연까지 하고 있는 유성영 주임의

생생한 현장 경험담을 들어보시죠!

 

2일차 : 콘텐츠가 곧 마케팅이다

 

1. 티몬이 말하는

‘미디어 커머스 A to Z’

 

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된 미디어 커머스는

요즘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이고,

 

(참조 – 미디어 커머스가 계속 잘 나갈 수밖에 없는 이유)

 

많은 스타트업과 이커머스 회사들이

미디어 커머스를 시도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라이브 커머스로만

월 거래액 100억원을 찍는 등 

티몬의 활약은 꽤나 인상적입니다.

 

 

또한, 티몬 내부의 자체 콘텐츠팀에서 만드는

커머스 콘텐츠들도 굉장히 뛰어난데요.

 

그렇다면 티몬은 어떻게

미디어 커머스를 바라보고

어떻게 실행하고 있을까요?

 

이에 대해 티몬에서 미디어 커머스를

총괄하고 있는 김현수 실장이 

<티몬이 말하는 미디어 커머스 A to Z>라는

주제로 발표를 해주실 예정입니다.

 

2. 리디는 어떻게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할까 

 

어쩌다 보니 대형 댕댕이랑 같이 살게 됨

게시: 책 끝을 접다 2018년 10월 23일 화요일

 

전자책 업체 ‘리디’는

<책 끝을 접다>를 운영하는 디노먼트를 인수한 후

더욱 콘텐츠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참조 – 리디, 책 끝을 접다(디노먼트) 인수)

 

특히 신규 서비스인 ‘리디셀렉트’를

콘텐츠 마케팅으로 시장에 알리고

확산시키는 모습은 꽤 흥미롭습니다.

 

이와 관련해 디노먼트의 창업자이자

현재 리디의 콘텐츠 마케팅팀을

이끌고 있는 박종일 팀장이 

 

<리디는 어떻게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할까>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3. 연남방앗간은 어떻게

로컬과 호흡하고 성장하는가

 

(사진=아웃스탠딩)

 

최근 주목할 흐름 중에 하나가

오프라인 콘텐츠가 디지털 문화를 만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낸 것인데요.

 

(참조 – 디지털 시대, 공간은 어떻게 콘텐츠가 되나?)

 

연남방앗간은,

 

“뉴욕타임즈 인터뷰가 스타일 매거진에 나왔습니다.”아마도 심층기사는 조금 더 뒤에 나올 것 같지만Guan Tan 기자님이 연남방앗간에 다녀 가시자마자 퍼블리싱하신 기사를 싱가폴 채널에서 볼 수…

게시: Heejun Lee 2018년 8월 19일 일요일

 

뉴욕타임즈 스타일 매거진에 소개되는 등

요즘 가장 핫한 힙플레이스 중 한 곳입니다.

 

그렇다면 연남방앗간이

어떻게 기획되고 만들어졌을까요?

 

이에 대해 어반플레이의 이희준 디렉터가

<연남방앗간은 어떻게 로컬과 호흡하고

성장하는가>라는 주제로 발표를 해주실 예정입니다.

 

4. 게임에서 비행기까지,

핑크퐁의 이색 콘텐츠 마케팅

 

 

최근 영국 BBC에서

아기 상어의 인기를 분석하는 등

핑크퐁의 인기는 계속 글로벌리 확산되고 있는데요.

 

(참조 – Baby Shark: The toddler tune taking over your world)

 

핑크퐁을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스터디는

어떻게 이러한 글로벌 돌풍을 만들어냈을까요?

 

관련해 핑크퐁의

다양한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안현진 마케팅 디렉터가

 

<게임에서 비행기까지, 

핑크퐁의 이색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세션을 채워줄 예정입니다. 

 

5. 콘텐츠 마케터로 일한다는 것

 

보신 것처럼

다양한 기업들이 콘텐츠 마케팅 또는

콘텐츠가 결합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실무자로서

콘텐츠 마케팅을 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창업해서 꿈을 실현하다’는 아니지만먼저 시작한 사람의 꿈에 공감해서,기여하고 계시는 많은 동료님들-!!오늘도 아주 멋지십니다♥

게시: 김지현 2018년 10월 15일 월요일

 

이에 대해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실전 경험을 가진 배민 김지현 마케터가

<콘텐츠 마케터로 일한다는 것>에 대해

발표를 해주실 예정입니다.

 

1. 참가방법

 

1) 온라인 사전 등록(하단) 

11월 19일과 20일 각각 70분 선착순 

 

2) 현장등록 10여명 선착순

 

2. 날짜

 

1일차 : 2018년 11월 19일(월) 오후 1시 ~  오후 6시

2일차 : 2018년 11월 20일(화) 오후 1시 ~ 오후 6시

 

3. 장소

 

드림플러스 강남 이벤트호 이벤트홀 (링크)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1)

 

4. 참가비용

 

1) 온라인 사전 예약

아웃스탠딩 프리미엄 회원 (8만원),

일반 신청자 (10만원)

 

2) 현장 결제 불가(수정됨)

 

*세금계산서 처리 별도 문의

*참가 확인서는 현장에서 배포해 드립니다.

 

5. 발표 자료

 

현장에서 배포

 

6. 문의 연락처

 

최준호 기자(zephyr@outstanding.kr, 010-5163-1653)

 

7. 환불규정

 

(사진=아웃스탠딩)

(공정위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사진=아웃스탠딩)

 

*취소일자에 따라서 상단과 같이

취소수수료 적용 후 입금처리되며 

예매일보다 관람일 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 취소 시

부과되는 취소수수료는 없습니다. 

 

8. 기타 예상질문(FAQ)

 

천진난만

“입장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스마트폰검색

“행사 시작 시간 30분 전인

12시 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한데요”

 

“유료 행사인 관계로

꼭 본인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행사장 프론트에서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을

말씀해주시면 저희가 체크하겠습니다”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은 아래 이미지처럼 

개인 프로필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참조2

 

귀에연필

“정말 정말 중요하니까 꼭 참여 전에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을 숙지해주세요”

 

우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입장에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ㅠㅠ”

 

웃음

“만약 가입 이메일, 활동명을 모르시는 경우

모바일 아웃스탠딩 홈페이지에 들어가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 -> 영수증 보기에서 

결제 내용 및 결제 번호를 확인하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ScreenCapture 2017-02-02 PM 9.18.05

 

기본

“결제 건에 대한 타인 양도가 가능한가요?” 

 

우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결제하셔야 합니다” 

 

“양도를 허용해주면 체크인 작업이 길어지고

오용 가능성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웃음

“만약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이용자분들은

오프라인 행사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문서사인

“영수증 처리는 되나요?”

 

웃음

“네. 물론입니다”

 

“기본적으로 결제를 하면 이메일로

카드전표가 날라가는 방식인데요”

 

“혹시 받지 않으셨다면

help@outstanding.kr로 말씀해주세요”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표

“발표 내용은 미리 받을 수 있나요?”

 

귀에연필

“이번 컨퍼런스 현장에서

프린트해 전달해드릴 계획이며,

별도의 파일 배포는 없습니다”

 

일하는모습2

“온라인 결제가 안될 때가 있어요 ㅜㅜ”

 

스마트폰검색

“카드 결제 문제나 계좌 이체 문제로

사전 예약이 안되시는 분은

회사 대표 번호나 Help@outstanding.kr로

별도로 연락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갸우뚱

“식사나 간식은 준비되나요?”

 

우는

“죄송하지만 식사는 준비하지 않습니다 ㅜㅜ

다만 현장에 다과는 충분히 마련할 계획입니다!”

 

넌뭐냐

“주차권은 주나요?”

 

우는

“또 죄송합니다. 지원이 불가하오니

인근 주차장이나 대중 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공부하는

“혹시 결제해놓고 까먹을 수 있으니

리마인드 메일을 주셨으면 합니다”

 

웃음

“옙. 행사 3일 전과 행사 당일,

두 차례에 걸쳐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응원

“그러면 여기까지 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리미엄 회원님들은 결제 시 

자동으로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매진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매진되었습니다.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작성자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