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상공인 AI 역량 강화 위한 '애드 부스트 쇼핑' 솔루션 지원 시작
홍선표 기자
2025-07-13
네이버가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판매자들이 광고와 커머스 분야에서 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과 설루션 지원에 적극 나선다.
네이버는 지난 3일부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실제 사업 운영 과정에서 AI 설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성장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판매자는 지급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비즈머니’로 전환해 AI 광고 설루션 ‘애드부스트(ADVoost)’ 중 하나인 ‘애드부스트 쇼핑’ 설루션을 이용해 다양한 쇼핑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
애드부스트 쇼핑 설루션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실시간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자동화 설루션이다.
이와 함께 판매자는 지급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전환해 재구매, 리뷰 적립금 등 사용자 쇼핑 마케팅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오는 8월부터는 성장 마일리지 참여 판매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애드부스트 쇼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AI 라이드(RIDE)’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AI 라이드는 AI 기술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이 광고, 마케팅, 사업 분석 등 다양한 AI 설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검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캠페인이다.
이 같은 노력들을 통해 판매자들이 사업 운영 전반에서 광고, 마케팅, CRM(고객관계관리) 등 AI 설루션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여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게 네이버의 계획이다.
네이버는 광고 산업 전반에 AI 기술이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판매자들이 AI 설루션을 적극 활용해 광고 운영 과정에서 실질적인 AI 사용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AI 라이드 캠페인에서는 애드부스트 쇼핑 활용법 가이드와 함께 추가적인 광고 지원금을 제공해, 판매자들이 광고 집행에 대한 부담을 덜고 AI 설루션의 실질적 효과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라이드 캠페인에 참여할 판매자 모집은 7월 7일부터 시작됐으며, 심사를 거쳐 8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네이버는 판매자들의 성장 사례와 활용도, 피드백을 면밀히 살펴 설루션 고도화에 노력할 예정이다.
한재영 네이버 광고사업 리더는 “복잡도가 높아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판매자들이 AI를 이용한 광고 캠페인 운영 효율과 성과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판매자를 포함해 광고주가 AI 기반 광고 환경에 잘 적응하고,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해 볼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지난 3일부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실제 사업 운영 과정에서 AI 설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성장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판매자는 지급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비즈머니’로 전환해 AI 광고 설루션 ‘애드부스트(ADVoost)’ 중 하나인 ‘애드부스트 쇼핑’ 설루션을 이용해 다양한 쇼핑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
애드부스트 쇼핑 설루션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실시간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자동화 설루션이다.
이와 함께 판매자는 지급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전환해 재구매, 리뷰 적립금 등 사용자 쇼핑 마케팅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오는 8월부터는 성장 마일리지 참여 판매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애드부스트 쇼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AI 라이드(RIDE)’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AI 라이드는 AI 기술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이 광고, 마케팅, 사업 분석 등 다양한 AI 설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검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캠페인이다.
이 같은 노력들을 통해 판매자들이 사업 운영 전반에서 광고, 마케팅, CRM(고객관계관리) 등 AI 설루션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여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게 네이버의 계획이다.
네이버는 광고 산업 전반에 AI 기술이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판매자들이 AI 설루션을 적극 활용해 광고 운영 과정에서 실질적인 AI 사용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AI 라이드 캠페인에서는 애드부스트 쇼핑 활용법 가이드와 함께 추가적인 광고 지원금을 제공해, 판매자들이 광고 집행에 대한 부담을 덜고 AI 설루션의 실질적 효과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라이드 캠페인에 참여할 판매자 모집은 7월 7일부터 시작됐으며, 심사를 거쳐 8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네이버는 판매자들의 성장 사례와 활용도, 피드백을 면밀히 살펴 설루션 고도화에 노력할 예정이다.
한재영 네이버 광고사업 리더는 “복잡도가 높아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판매자들이 AI를 이용한 광고 캠페인 운영 효율과 성과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판매자를 포함해 광고주가 AI 기반 광고 환경에 잘 적응하고,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해 볼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