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컬리에 이어.. 네이버, 우버와 손잡고 멤버십 강화
이승이 기자
2025-09-09
네이버플러스멤버십에 우버 택시 멤버십이 더해진다.
네이버는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네이버스퀘어 종로에서 개최한 '네이버 커머스 밋업'에서 3분기 중 우버 택시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우버 원'을 연계할 계획이라고 이날 밝혔다.
우버원은 우버 택시 이용 요금의 최대 10%를 크레딧으로 적립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평점이 높은 기사를 우선 배차 받을 수 있는 전용 혜택도 있다.
네이버는 외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확대하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강화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넷플릭스와 쏘카에 이어 최근 컬리와는 커머스 배송 경쟁력을 확대했다.
네이버와 컬리는 사용자의 반복구매와 정기구독 비율이 높은 장보기 플랫폼, 멤버십, 새벽배송을 중심으로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를 설계했다. 컬리N마트에서는 스마트스토어의 인기상품과 컬리의 신선식품을 새벽배송을 통해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 받을 수 있다. 또 이달 초부터 컬리의 물류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NFA에 합류해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도 시작했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그동안 네이버 커머스는 판매자 중심의 기술, 정책, 교육 등 친판매자 중심 전략으로 성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AI 커머스 시대에서는 그간 친판매자 생태계 경험을 기반으로 친사용자 생태계까지 성장해 나가며, 사용자 단골력을 높이기 위해 빅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부문장은 “이 일환으로 넷플릭스에 이어 프리미엄 장보기 시장에서 가장 풍부한 사용자층을 가진 컬리와의 파트너십을 시작했다”고 컬리와의 협업 배경의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네플스의 개인화 추천 프로덕트들도 더욱 고도화된다. 올 하반기, 네플스 홈 첫 화면에 개인화 추천 영역을 전면 확대하고, 사용자 잠재 맥락과 파생의도를 정교하게 분석해,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상품과 스토어 단위까지 맞춤형 추천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경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프로덕트 리더는 "네플스는 가격 뿐 아니라 배송 속도, 리뷰, 멤버십 혜택 등 복합적인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개인화 추천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단골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신뢰도를 나타내는 주문이행, 배송, CS 등의 판매자 활동들도 개인화 추천 과정에 반영하고, 판매자 성장 지표도 새롭게 그룹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네이버스퀘어 종로에서 개최한 '네이버 커머스 밋업'에서 3분기 중 우버 택시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우버 원'을 연계할 계획이라고 이날 밝혔다.
우버원은 우버 택시 이용 요금의 최대 10%를 크레딧으로 적립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평점이 높은 기사를 우선 배차 받을 수 있는 전용 혜택도 있다.
네이버는 외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확대하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강화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넷플릭스와 쏘카에 이어 최근 컬리와는 커머스 배송 경쟁력을 확대했다.
네이버와 컬리는 사용자의 반복구매와 정기구독 비율이 높은 장보기 플랫폼, 멤버십, 새벽배송을 중심으로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를 설계했다. 컬리N마트에서는 스마트스토어의 인기상품과 컬리의 신선식품을 새벽배송을 통해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 받을 수 있다. 또 이달 초부터 컬리의 물류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NFA에 합류해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도 시작했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그동안 네이버 커머스는 판매자 중심의 기술, 정책, 교육 등 친판매자 중심 전략으로 성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AI 커머스 시대에서는 그간 친판매자 생태계 경험을 기반으로 친사용자 생태계까지 성장해 나가며, 사용자 단골력을 높이기 위해 빅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부문장은 “이 일환으로 넷플릭스에 이어 프리미엄 장보기 시장에서 가장 풍부한 사용자층을 가진 컬리와의 파트너십을 시작했다”고 컬리와의 협업 배경의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네플스의 개인화 추천 프로덕트들도 더욱 고도화된다. 올 하반기, 네플스 홈 첫 화면에 개인화 추천 영역을 전면 확대하고, 사용자 잠재 맥락과 파생의도를 정교하게 분석해,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상품과 스토어 단위까지 맞춤형 추천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경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프로덕트 리더는 "네플스는 가격 뿐 아니라 배송 속도, 리뷰, 멤버십 혜택 등 복합적인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개인화 추천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단골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신뢰도를 나타내는 주문이행, 배송, CS 등의 판매자 활동들도 개인화 추천 과정에 반영하고, 판매자 성장 지표도 새롭게 그룹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