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잡코리아, 잡플래닛 인수 완료.. 채용·기업 정보 데이터 결합
이승아 기자
2026-01-06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 인수를 마무리 지었다.

잡코리아는 브레인커머스가 운영하는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의 인수를 2025년 12월 31일부로 완료했고, 2026년 1월 1일부로 잡플래닛이 자회사로 편입됐다고 5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기업 정보와 커리어 데이터를 결합한 인공지능(AI) 기반 커리어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한다. 잡코리아는 잡플래닛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기업과 구성원의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보다 입체적인 기업 이해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인디드(Indeed)와 링크드인(LinkedIn)이 구축해 온 채용·기업 정보·커리어 중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을 국내 환경에 맞게 확장하려는 전략적 행보다.

잡코리아는 특히 이를 통해 지원 이후 단계뿐 아니라, 지원 전 '선택 단계'에서의 의사결정 품질을 높이는 서비스 체계로 고도화한다는 전략이다.

잡코리아는 자사가 보유한 채용 공고 데이터와 잡플래닛이 보유한 기업 리뷰 및 조직 문화 데이터를 결합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구직자에게 채용 공고 추천뿐만 아니라 기업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AI 기반 커리어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잡플래닛은 독립된 브랜드와 서비스 운영 체계를 유지한다. 잡코리아는 이날 "잡플래닛은 기존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며, 조직 운영과 관련한 사항 역시 이용자 경험과 서비스 연속성을 최우선으로 단계적으로 검토·반영된다"고 강조했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는 "잡코리아는 국내 대표 채용 플랫폼으로서 축적해 온 데이터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HR-테크(Tech)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오는 29일 '창립 30주년 기념 컨퍼런스'를 열고 중장기 전략과 AI 서비스 방향성, 잡플래닛과의 시너지 전략을 발표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행사에서는 AI 커리어 에이전트 로드맵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향도 함께 발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