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베트남 국민 캐릭터 ‘주키즈의 수상한 과학교실’로 학습만화 IP 시리즈 포문 열어, 노틸러스와 합작하여 최대 출판사 김동 통해 성황리에 출시
주식회사 플랫팜
2024-05-02
주키즈-노틸러스 글로벌 학습만화 <주키즈의 수상한 과학스쿨>
4월 21일 베트남 현지 성황리 출시

<주키즈의 수상한 과학스쿨>은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제작 된 최초의 K-학습만화
플랫팜이 보유한 글로벌 인기 캐릭터 주키즈와 노틸러스의 학습만화 기획이 협력의 성과
베트남 하노이 출시 행사 학부모, 교사, 출판업계 관계자를 비롯한 아동 400여명 참석, 높은 관심 보여
베트남을 거점으로 아시아, 글로벌 학습만화 시장 정조준

주키즈-노틸러스는 24년 4월 21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글로벌 학습만화 <주키즈의 수상한 과학스쿨> (이하 ‘주키즈 과학스쿨')이 현지에서 큰 관심속에 출시했음을 알렸다. 현장에는 학부모, 교사, 출판업계 관계자를 비롯한 아동 400여명이 참석했다.

<주키즈 과학스쿨>은 지식 웹툰 플랫폼 ‘이만배(이걸? 만화로 배워?!)’를 운영하는 노틸러스 (대표이사 이성업)과 동남아 인기 캐릭터 ‘주키즈'를 보유한 플랫팜(대표이사 이효섭)의 협력의 결과다. 23년 6월 <주키즈 과학스쿨>은 베트남 최대 아동 출판사 Kim Dong과 10권 시리즈를 출판하는 계약을 체결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지난 9개월간 양사의 각고의 노력으로 1~3권을 제작했다. 출판사의 큰 기대속에 3권을 동시에 출시 할 수 있었다. 출시 행사에 400여명의 학부모와 아동이 참석하여 현지 소비자들의 기대도 크다는 것을 이번 행사로 확인할 수 있었다.

<주키즈 과학스쿨>을 기획한 노틸러스 이성업 대표는 “한국 학습만화는 번역되어 수십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끈 바 있다. 하지만 해외를 대상으로 기획된 K-학습만화는 <주키즈 과학스쿨>이 최초다. 그래서 앞으로의 글로벌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주키즈 캐릭터를 보유한 플랫팜 이효섭 대표는 “한국이 과거에 경험한 고속 경제 발전과 동일한 성장 궤도에 오른 베트남 국민들은 성장의 원동력이 교육에 있다고 동일하게 생각한다. 이러한 점에서 <주키즈 과학스쿨>은 한국의 노련한 기획자들과 베트남의 젊은 캐릭터 스튜디오가 협력하여 만들어진 점만으로도 현지에서 모범 사례로 회자되고있다.”라고 전했다.

노틸러스(대표이사 이성업)는 지식을 전하는 웹툰 플랫폼 ‘이만배 (이걸? 만화로 배워?!)’와 유튜브 채널 ‘지식이만배'를 운영 중이다. 창업과 함께 배달의 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 형제들 김봉진 창업자를 포함한 유명 창업자들의 엔젤 투자를 유치하여 화제가 된 바 있다. 22년에는 카카오벤처스, 본엔젤스, 퓨처플레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34억여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24년 4월 30억원의 투자를 추가적으로 유치했다.

플랫팜(대표이사 이효섭)은 IP와 하이테크를 융합한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으로 누적 투자액은 65억에 달한다. 본 기념 행사를 기점으로 5월 내 호치민 시에서 체험, 교육과 캐릭터 스토어를 결합한 상설 전시를 오픈하여 전국 투어에 돌입한다. 검증된 캐릭터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바탕으로 연내 IP를 추가 확보하여 교두보 역할을 공고히 하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