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roundHR, 자동화 기능으로 채용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 극대화
왓타임
2024-06-18
채용 관리 솔루션 roundHR이 반복적인 채용 업무를 자동화하는 신규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roundHR은 면접 일정 조율에 특화된 ATS(채용관리솔루션)로 다수의 면접관의 캘린더를 반영하여 모두가 가능한 인터뷰 일정을 잡을 뿐만 아니라 후보자에게 여러 개의 가능한 시간을 받아서 자동으로 면접 일정을 조율할 수 있다.

채용팀이 루틴한 업무가 아닌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단계별 자동화 기능과 자료 요청 기능을 출시할 계획이다.

단계별 자동화 기능은 평가 결과에 따른 단계 이동, 평가 요청 리마인더, 입사 전 안내 메일 예약 발송 기능 등 그동안 수동으로 처리해오던 채용 업무를 간편하게 자동화하여 채용 프로세스를 단축할 수 있다.

평가 결과에 따른 단계 이동 기능은 서류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지원자가 자동으로 합격 처리된다. 평가 요청 리마인더는 평가자가 서류 검토 요청 이후 일정 기간 이상 평가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리마인더를 발송하여 채용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 입사 전 안내 메일 예약 발송 기능은 합격한 지원자에게 입사 안내 및 온보딩 메일을 예약 발송할 수 있다.

자료 요청 기능은 지원자에게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 과정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채용 담당자는 특정 단계에서 지원자에게 추가적으로 받아야 하는 과제, 자료, 설문 등을 자유롭게 요청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요한 직무나 추가 설문을 통해 지원자의 성향을 파악하고자 한다면 roundHR에서 지원자에게 자동 요청이 가능하다.

roundHR의 김재영 대표는 "이번 자동화 기능 업데이트는 채용 과정에서 반복되는 업무를 최소화하여 기업이 최적의 인재를 신속하게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roundHR은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