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 고딘에게 배우는 마케팅 인사이트 4가지

좌절하는모습

잘 알고 계시듯…

 

사실 비즈니스라는 건

없이 복잡하고 어려운 일인데요.

 

(참조 – 사업을 시작하기 전 고민해야 할 문제 64가지)

 

그래서인지 때로는 무식하게도,

이 과정을 거칠게 단순화하고 싶다는

유혹에 빠지기도 합니다. ㅠ.ㅠ

 

그리고 저의 경우에는…

 

정답은 아니겠지만,

 

‘비즈니스 = 마케팅’이라는 생각을

아주 가끔씩 하는데요.

 

왜냐면, 이따끔씩 비즈니스라는 게

결국은 좋은 제품을 만들고 이를 고객에게 잘 알려서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행위처럼 보일 때가 있기 때문이죠.

 

또한,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도

지금 시장에서 사람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파악하는

마케팅적인 센스도 어느 정도는 필요한 것 같기도 하고요.

 

(참조 – [동아광장/최인아]당신이 브랜드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