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서비스 ‘쉐어앳’이 데이터로 돈 버는 방법” 누벤트 이야기

웃음_수정

저는 모바일 커머스 매니아입니다.

 

옷도, 신발도, 애플워치도, 맥북 모두를

모바일 웹/앱으로 구매하는,

강단이 있으면서도 엣지있는 ’20대’ 여성이죠.

 

모바일 쇼핑할 시간이 없다는 게 아쉽긴 하지만,

각 잡고 앉아서 구매 버튼을 연거푸 누르면!

 

운이 좋을 땐 이렇게 문 앞에 택배 상자를

일시에 높게 쌓는 행운(?)을 얻기도 합니다.

이 맛(?)에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게 아니겠습니까? ㅎㅎ

 

(밤새 산타(택배아저씨)가 다녀간 흔적, 사진=아웃스탠딩)

(밤새 산타(택배아저씨)가 다녀간 흔적, 사진=아웃스탠딩)

 

다만! 지금까지도 고수하는 소비 습관은

바로 오프라인 매장 결제에서

‘실물카드’ 내밀기 입니다.

 

쿠팡, 티몬, 위메프가 지역딜(음식점,

마사지샵, 미용실 등)을 내놓았던

2010년~2013년엔

50% 할인 상품을 많이 구매했었죠.

 

황당

그러다 쿠폰을 내밀던 쪽(고객)이나

쿠폰을 받아들이는 쪽(매장) 모두

민망해하던 상황을 연거푸 마주하다 보니

지역딜을 점차 구매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그 이면에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었습니다.

 

1.점주는 물건을 팔면 팔수록 손해를 입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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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경

이수경

낮(회사)에는 인공지능에 관한 글을, 밤(집)에는 생산성에 관한 글을 씁니다. 인공지능과 생산성, 둘 다 놓치지 않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