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카카오프렌즈, 스얼뚱을 소개합니다

다른 메신저와 차별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모티콘 – 라인프렌즈와 카카오프렌즈는 이제

이들 기업의 가장 주요한 수익모델이 되었습니다.

 

(참조 – 카카오프렌즈 2017년 실적)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은 ‘라전무’라 불릴 만큼

카카오의 매출에 큰 영향을 주죠.

 

(사진=카카오프렌즈)

 

라인은 국내에 이용자가 적긴 하지만

라인프렌즈는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서도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하나인데요.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2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작성자

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