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게 일하기 위해! 상사가 갖춰야 할 5가지 DNA”

요즘 사람들은 과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업무방식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한 손엔 노트북, 다른 한 손엔 스마트폰,

그리고 스마트기기의 생명줄을 공급해줄

전원코드만 있으면 사무실 없이도 일을 할 수가 있죠.

 

이처럼 시간과 공간 제약에서 벗어나

효율적으로 일하는 업무 환경을 가리켜

‘스마트워크’라고 합니다.

 

스마트워크 시대가 도래할 수 있었던 건

IT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기기가 보편화된 덕분입니다.

 

요즘 제가 평소에 휴대하는 뉴맥북 12인치면

지하철에서도, 카페에서도, 간담회장에서도,

침대에서도 기사를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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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수경

이수경 기자

'공대나온 여자'입니다.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다양한 전략과 도구에 관심이 많습니다. 인공지능과 같은 신기술을 쉽고 재밌게 쓰는 게 유일한 목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