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정의가 중요하다”..스타벅스가 다른 이유!

요즘 들어 주위에  ‘스타벅스’가

정말 많이 보이지 않나요?

 

과거에는 유동 인구가 많은 곳,

번화가의 상징처럼 여겨졌던 스타벅스가

이제는 대한민국 곳곳에 스며든 느낌.

 

최근 자료를 보니 국민 5만명 당 1곳의

매장이 설치돼 전국 1000곳을 넘었더군요.

 

일본은 인구 10만명 당 매장이 1곳이라고 하니

한국 스타벅스가 얼마나 잘나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매출도 2015년 7739억,

지난해는 무려 1조2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71억원에서 

852억원으로 늘어 수익성도 좋아지고 있죠.

 

이런 스타벅스 코리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을까?

 

궁금하던 차에 서점에서 

<스타벅스, 공간을 팝니다>라는 책을 발견했습니다.

 

(사진=알에이치코리아)

(사진=알에이치코리아)

 

‘공간을 판다’는 제목을 보고

스타벅스가 빌딩 가치를 높인 후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이제는 인재전쟁이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