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가 말하는 소비 트렌드와 마케팅

지난 4월 12일

텐센트와 나스미디어가 공동주최한

[위챗으로 시작하는 중국마케팅]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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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서 게입업체로 잘 알려진 텐센트는

사실 중국 내 최대 미디어 플랫폼이기도 하죠.

 

2017년 텐센트 실적보고서에 의하면

전체 40.4조 정도 되는 매출에서

온라인 마케팅이 15% 이상 되는데요.

 

특히 위챗을 필두로 한

소셜부문의 온라인 마케팅 매출은

지난 해 대비 65% 증가했습니다.

 

(참고 – BAT 2017년 실적비교)

 

텐센트는 그동안 한국에서

주로 게임관련 사업을 진행했지만

 

지난해부터 온라인 마케팅 관련 사업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내용을

내부 관계자로부터 들은바 있었는데요. 

 

이번 행사가 그 스타트를 알린 셈이죠.

 

*이번 기사는 텐센트 플랫폼과 위챗에서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지에 대해

연사의 발표내용을 바탕으로

약간의 해석을 더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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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